장기하·메이트리, 'SBS 연기대상' 축하무대로 연말 장식

2022. 12. 23. 09: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가수 장기하와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2022 SBS 연기대상' 축하 무대를 연다.

장기하, 메이트리는 오는 31일 방송되는 '2022 SBS 연기대상'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먼저 공개되었던 JYP와 SBS 라이징 스타 배우들의 콜라보 축하 무대에 이어 장기하, 메이트리까지 그 어느때보다 풍성하게 준비된 축하 무대로 시상식의 열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자신만의 색채를 담은 히트곡들과 독보적인 음색으로 '국힙 원탑' 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장기하가 '2022 SBS 연기대상' 축하무대를 통해 연말 대미를 장식한다. 올해 그가 발표한 곡 '부럽지가 않어'는 특유의 무덤덤한 창법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그리고 대화 형식의 독특한 노랫말로 인기를 끌며 '2022 '화제의 밈'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그가 올해 '2022 SBS 연기대상' 수상자들 사이에서 펼치는 그 누구도 '부럽지가 않은' 무대와 새해 맞이 이색 퍼포먼스에 기대가 모아진다.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축하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메이트리는 국제 아카펠라대회를 휩쓴 22년 차 베테랑으로 장상인(보컬 퍼커션), 강수경(알토), 김원종(베이스), 권영훈(테너), 임수연(소프라노)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이들은 500만 구독자의 세계적인 유튜버이기도 하며 특히 2.6억뷰를 돌파한 '오징어게임' OST 아카펠라 영상의 주인공으로 유명하다. 이뿐만 아니라 천만 조회수가 넘는 다수의 영상을 보유하며 K팝 가수 못지 않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메이트리는 이번 '2022 SBS 연기대상'에서 SBS 드라마 속 시그널 사운드와 OST를 메이트리만의 방식으로 재구성한 유니크한 무대를 선보인다.

'2022 SBS 연기대상'은 31일 토요일 오후 8시 35분 방송된다.

[사진 = 장기하, 메이트리]-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