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 英 BBC 탑기어가 뽑은 '최고의 패밀리카'

2022. 12. 23. 09: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트로엥 E-베틀링고·스코다 옥타비아 제쳐  현대자동차는 영국 BBC 탑기어가 선정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투싼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탑기어는 영국에서 시판중인 50개의 제품을 후보로 올려놓고 최고의 패밀리카를 뽑았다.

탑기어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크리스 해리스는 "투싼은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의 가치를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트로엥 E-베틀링고·스코다 옥타비아 제쳐 

 현대자동차는 영국 BBC 탑기어가 선정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투싼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탑기어는 영국에서 시판중인 50개의 제품을 후보로 올려놓고 최고의 패밀리카를 뽑았다. 최종 후보에는 현대차 투싼을 포함해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가 올랐다. 결국 투싼은 진행자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탑기어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크리스 해리스는 "투싼은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의 가치를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했다"고 설명했다. 


 탑기어는 그동안 현대차를 주목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탑기어 매거진은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자동차 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기아를 선정하는 등 현대차그룹에 대해 호평하기 시작했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의 자동차 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i20 N이 선정됐다.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Crossover of the Year)에 이름을 올렸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현대차, 美 누적 판매 1,500만대 달성
▶ [하이빔]유니온잭 떼고 오성홍기 붙이는 '미니(MINI)'
▶ [시승]GT 감성의 SUV, 마세라티 르반떼 모데나S
▶ 포르쉐, 칠레에 e퓨얼 파일럿 플랜트 개장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