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SKZ-REPLAY’ 글로벌 인기…해외 아이튠즈 32개 지역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디지털 앨범으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1일 디지털 앨범 '스키즈 리플레이'(SKZ-REPLAY)를 발표했다.
빌보드는 "'오디너리'는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200' 첫 1위를 차지한 앨범이다"며 "'매니악'은 자신의 진짜 모습을 숨기는 사람들을 향해 스스로가 '매니악'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진정한 자아를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송수민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디지털 앨범으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1일 디지털 앨범 ‘스키즈 리플레이’(SKZ-REPLAY)를 발표했다. 올 한해 열렬한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화답하는 앨범이다.
‘스키즈 리플레이’는 22일 오전 기준 미국을 비롯해 호주, 캐나다 등 해외 3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
타이틀곡 ‘팸’ 은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베이스 라인의 힙합 사운드가 돋보인다. 애정 가득한 수식어로 표현한 멤버 소개가 듣는 재미를 높인다
스트레이 키즈는 외신 조명 세례도 받고있다. 특히 ‘오디너리’는 2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글로벌 대세로서 존재감을 빛냈다. ‘맥시던트’로는 트리플 밀리언셀러 등극에 성공했다.
해외 각종 매체들로부터 호평 세례도 얻었다. 먼저, ‘오디너리’ 타이틀곡 ‘매니악은’ 최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22년 베스트 K팝 음악 25’에서 5위에 선정됐다.
빌보드는 "'오디너리'는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200' 첫 1위를 차지한 앨범이다"며 "'매니악'은 자신의 진짜 모습을 숨기는 사람들을 향해 스스로가 '매니악'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진정한 자아를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는 오늘날 시의적절한 메시지이며 스트레이 키즈는는 자신을 표현함이 건강한 것임을 보여주기 위해, 은유와 격려를 미친 비트에 실어 노래한다"고 조명했다.
영국 NME은 '매니악'을 ‘2022년 베스트 K팝 음악 25’에 랭크했다. MTV와 틴보그 역시 스트레이 키즈를 집중 조명하며 '2022년 베스트 K팝' 명단에 올렸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대상을 거머쥐었다. '2022 마마 어워즈'(에서는 3관왕을 차지했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