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가면무도회', 美나일론 선정 2022 베스트 MV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비의 '가면무도회'(Animal Farm) 뮤직비디오가 미국 패션 매거진 나일론이 선정한 2022 베스트 뮤직비디오 명단에 들었다.
릴 우지 버트, 켄드릭 라마, 에이셉 라키, 위켄드 등 세계적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가 명단에 포함된 가운데 비비의 '가면무도회' 뮤직비디오도 이름을 올리며 어깨를 나란히 했다.
나일론은 "비비가 붉게 젖으며 기타를 독주하는 장면은 참혹하지만 시각적으로 매우 아름답다"고 평하며 비비의 뮤직비디오를 주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일론은 지난 2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명단을 공개했다. 올해 발표된 뮤직비디오 중 뛰어난 작품성을 자랑하는 19편을 엄선해 소개했다.
릴 우지 버트, 켄드릭 라마, 에이셉 라키, 위켄드 등 세계적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가 명단에 포함된 가운데 비비의 ‘가면무도회’ 뮤직비디오도 이름을 올리며 어깨를 나란히 했다.
‘가면무도회’는 비비가 지난달 발매한 첫 정규앨범 ‘로우라이프 프린세스: 누아르’(Lowlife Princess: Noir) 수록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강렬한 액션 연기를 펼치는 비비의 모습이 담겼다.
나일론은 “비비가 붉게 젖으며 기타를 독주하는 장면은 참혹하지만 시각적으로 매우 아름답다”고 평하며 비비의 뮤직비디오를 주목했다.
앞서 비비는 첫 정규앨범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K팝 앨범 명단에도 오른 바 있다. 소속사 필굿뮤직 측은 “음악, 예능, 광고,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비비는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