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바’ 김동연,“반드시 살아남아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지사 미래먹거리 3대 핵심 전략산업은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이다.
김 지사는 22일 화성시를 방문해 "경기도 반도체 소부장 기업의 19%, 자동차 산업 부가가치의 86%가 화성시의 몫입니다. 또, 31개시군 중 가장 많은 사업체가 분포하고 있는 경기도 산업의 심장입니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김동연 경기지사 미래먹거리 3대 핵심 전략산업은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이다.
김 지사는 22일 화성시를 방문해 “경기도 반도체 소부장 기업의 19%, 자동차 산업 부가가치의 86%가 화성시의 몫입니다. 또, 31개시군 중 가장 많은 사업체가 분포하고 있는 경기도 산업의 심장입니다”라고 했다.
이어 “오늘은 ‘화성시 기업 100인과의 맞손토크’에서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어떤 시나리오도 없이 만났지만 더없이 생생하고 뜨거웠습니다. 화성시와 경기도가 힘을 모아 해결 방안을 찾고 기업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약속드렸습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도 성장률은 1.6%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힘든 시기를 보낼 것 같습니다.지금은 힘들고 어려우시겠지만 반드시 살아남아 주실 것을 당부드렸습니다. 이 터널을 지나면 반드시 기회가 옵니다. 그때까지 경기도가 있는 힘을 다해 돕겠습니다”고 했다,
김 지사는 “아무리 좋은 정책도 소통 없이 밀어붙이면 성공하지 못합니다. 경기도의 미래성장정책 성공을 위해 전문가, 지자체, 기업인들과 만나 끊임없이 소통하겠습니다.오늘 뜻깊은 대화에 동참해주신 화성시 기업인 여러분, 특히 행사장을 제공해주신 주식회사 제우스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살 여아 팔꿈치 수술뒤 돌연사, 부모 “이유 알고 싶다”
- “이게 2만5천원” 25만원에 파는 삼성, 중국에 놀랐다?
- 이승기, 후크 대표·전현직 이사 고소…“광고모델료 일부 몰래 편취”
- “기안84 얼마나 번거야?” 연예인 뺨치는 웹툰 작가 수입 드러났다
- 전여옥 “오은영, 이제 모든 방송 떠나라”…‘결혼지옥’ 논란에 맹폭
- “고작 9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주인 쫓아 간절히 달려봤지만"…영하 추위 속 강아지 유기한 견주
- “이루 아닌 내가 운전자” 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명문대·연봉 7천·대기업 본사” 다 거짓말, 남편과 이혼할 수 있나요
- 의붓딸 엉덩이 ‘쿡쿡’…아동 성추행 불지핀 ‘오은영 결혼지옥’, MBC 공식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