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선 무악재역 선로 화재...약수~구파발 상하행선 한때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3일 오전 3호선 무악재역 선로에서 화재가 발생해 한때 일부 구간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전 7시 10분쯤 홈페이지와 SNS, 안전 안내 문자 등을 통해 "현재 3호선 무악재~ 독립문 간 연기가 발생하여 약수~구파발역 간 상·하선 열차 운행이 중단 중"이라고 공지했다.
공사는 오전 8시 17분 추가 공지를 통해 "현재 3호선 연기 발생은 조치가 완료돼 전 구간 열차가 정상 운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전 7시부터 승객들 SNS에 사고 소식
교통공사 “다른 교통수단 이용” 안내 후
오전 8시 17분 “전구간 운행 재개” 알림
운행간격 조정으로 운행 일부 지연 여지
23일 오전 3호선 무악재역 선로에서 화재가 발생해 한때 일부 구간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전 7시 10분쯤 홈페이지와 SNS, 안전 안내 문자 등을 통해 “현재 3호선 무악재~ 독립문 간 연기가 발생하여 약수~구파발역 간 상·하선 열차 운행이 중단 중”이라고 공지했다. 공사는 또 이번 열차 운행 중단에 따라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안내했다.
SNS상에도 열차 중단으로 인한 불편 소식이 퍼지고 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이날 오전 7시 10분쯤 “독립문-무악재 사이에 연기 발생해서 소방서가 출동했다고 한다”며 “3호선 지하철이 멈춰서 있다”고 전했다. 이보다 앞선 7시쯤에는 또다른 이용자가 “3호선 무악재-독립문 사이 터널(에서) 연기 발생으로 지하철 정차 중”이라며 “열차 출발 언제 재개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알렸다.
이에 소방 당국이 출동해 화재 진압 작업을 벌였다. 공사는 오전 8시 17분 추가 공지를 통해 “현재 3호선 연기 발생은 조치가 완료돼 전 구간 열차가 정상 운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공사는 “열차 간격 조정으로 인해 운행이 다소 지연될 수 있다”며 “회복운전을 통해 지연시간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에도 설비 고장으로 인해 지하철 운행이 중단된 바 있다. 22일 오후 3시 29분쯤 서울 지하철 7호선 건대입구역을 지나던 열차 1대가 고장나 청담역∼태릉입구역 양방향 열차 운행이 2시간 가까이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는 해당 열차의 내부 설비 고장으로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운행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공사는 오후 5시쯤 군자역과 청담역에 대체버스를 1대씩 투입해 상행선 방면으로 승객을 수송했다. 지하철 운행은 대체버스 투입 직후인 오후 5시 17분 재개됐다.
박준희 기자 vinkey@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재명 사건, 박근혜 미르재단과 유사...김의겸, 공천받으려 허위폭로하면 총선 전 감
- [속보] 3호선 무악재역 선로 화재...약수~구파발 상하행선 한때 중단
- ‘30여명과 성관계 불법촬영’ 회장 아들, 마약 투약 혐의도 수사
- “이선희 방패막이 세우지 말라”, 팬클럽연합 성명서 발표
- KAI, 소형무장헬기(LAH) 3020억원 규모 최초 양산계약 체결
- 文사저·尹대통령실 어쩌나… “대통령 관저 100m 집회 일괄금지 과도” 헌법불합치
- “저 아시죠” 전화받고 나가보니 4700만 원…올해도 찾아온 키다리 아저씨
- “이재명 죽이려 살 쏘는데 잘 안맞는다고”…李 ‘사필귀정’ 언급
- 신현영, 15분만에 이태원 떠난 이유…유인태 “이미 할일이 없었다고”
- 이준석, “보수, 맘에 들지 않은 사람 산다고 집을 부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