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몰려드는 환자에 탈진한 중국 의사
[뉴스투데이]
인터넷과 SNS에서 화제가 된 소식들 알아보는 <투데이 와글와글>입니다.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증하며 의료 대란이 벌어지고 있는 중국에서 코로나 검사 업무를 보던 한 의사가 과로로 쓰러지는 영상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의료기관마다 코로나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이 줄을 잇고 있다고 하죠.
이런 가운데 한 병원 내 폐쇄 회로 TV에 줄 선 환자들을 돌보던 의사가 갑자기 쓰러지는 장면이 찍혔습니다.
영상을 보면, 의사는 엄마와 함께 온 아이를 검진한 뒤 졸음을 이기지 못하겠는지 의자에 앉은 채 잠시 눈을 붙입니다.
잠시 뒤 정신을 차려 컴퓨터에 뭔가 입력하나 싶더니, 갑자기 의식을 잃고 바닥으로 미끄러지듯 쓰러지는데요.
놀란 사람들의 호출에 동료 의사가 달려와 물을 먹여보려 하지만 꿈쩍도 하지 않고, 결국, 다른 사람들까지 힘을 보태 책상 위로 끌어 올린 뒤 동료가 몸을 부축해 나가는 것으로 영상은 끝이 났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수산 리포터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today/article/6438766_35752.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