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TIP]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연 5.0%…은행권 최고금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당국의 '금리 경쟁 자제' 권고 이후 은행권 예금 금리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케이뱅크의 '코드K 정기예금'과 SC제일은행의 'e-그린세이브예금'이 연 5%대 기본금리를 유지하고 있다.
광주은행 '행운박스예금'과 산업은행 'KDB Hi 정기예금'은 4.90%의 기본금리를 제공하고, 부산은행 '더(The) 특판 정기예금'은 4.85%, 수협은행 '헤이(Hey)정기예금'은 4.80%로 뒤를 잇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금리 경쟁 자제' 권고 이후 은행권 예금 금리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케이뱅크의 '코드K 정기예금'과 SC제일은행의 'e-그린세이브예금'이 연 5%대 기본금리를 유지하고 있다.
23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21일 기준 '코드K 정기예금'과 'e-그린세이브예금'은 별다른 조건 없이 기본금리 연 5.00%(만기 12개월, 1000만원 납입 기준)를 제공하고 있다. 은행권에서 5%대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예금은 두 상품뿐이다.
광주은행 '행운박스예금'과 산업은행 'KDB Hi 정기예금'은 4.90%의 기본금리를 제공하고, 부산은행 '더(The) 특판 정기예금'은 4.85%, 수협은행 '헤이(Hey)정기예금'은 4.80%로 뒤를 잇는다. 우리은행 'WON플러스예금'은 4.72%로 5대 은행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부산은행의 '더 특판 정기예금'이 5.30%로 가장 높다. 다만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금융정보 및 혜택알림 동의(0.10%포인트), 신규 가입 (0.35%포인트), 가입금액 1억5000만원 이상(0.15%포인트)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SC제일은행의 'e-그린세이브예금'도 최초 거래 신규고객(0.1%포인트), SC제일마이백 통장에서 출금해 신규 가입할 경우(0.1%포인트) 등의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5.2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전북은행 'JB 123 정기예금'과 수협은행 'Sh첫만남우대예금'도 우대조건 충족 시 각각 5.15%, 5.10%의 금리를 제공한다.
저축은행권에서는 5%대 후반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드림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기본금리로 5.70%를 제공하는데 우대조건 충족시 5.90%까지 받을 수 있다. 한성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기본금리로 5.80%를 제공한다.
금화저축은행의 'e-회전정기예금', 다올저축은행의 'Fi 리볼빙 정기예금', 대한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인터넷뱅킹), 더블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인터넷뱅킹), 더케이저축은행의 'e-회전식정기예금', 동양저축은행의 정기예금(비대면), 상상인저축은행의 '뱅뱅뱅 회전정기예금',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크크크 회전정기예금' 등은 기본금리로 5.70%를 받을 수 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회장, 노소영에 `반격` 나섰다…이혼 소송, 2라운드
- 꽁초 그득한 젖병, 보고도 필 건가요?
- "담배 피지마" 훈계에…중학생이 `날아 차기`로 엄마뻘 가격
- 옷 벗겨달란 어린이 멱살잡아 흔들어…`100여차례 학대` 어린이집 교사들 최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첼리스트 또 공격…“무슨 미련이 남아 유튜브 돌아다닐까”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