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고 고급스러운 간편식…홈 레스토랑서 분위기 ‘업∼’

장혜진 2022. 12. 23. 01: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 홈파티 음식 트렌드는
이마트 ‘나만의 홈파티팩’ 1만원대 준비
홈플러스도 인기 델리메뉴 모아 세트로
빕스, 케이크 스파클링 와인 구성 인기
롯데百, 25일까지 와인앤리커 페스티벌
분위기 살리는 이색 스파클링 주류 눈길

이번 연말에는 높아진 외식 물가 부담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영향으로 가족, 지인과 홈파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다. 유통·호텔 업계는 크리스마스,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해 집에서도 인기 맛집이나 해외 레스토랑에 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가정간편식과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연말 홈파티, 간편하게 한상차림 하세요”
이마트 홈파티 대표 상품 이미지. 이마트 제공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손쉽게 한상차림이 가능한 연말 홈파티 메뉴를 최대 4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마트 고객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구성한 ‘나만의 홈파티팩’을 1만6980원에 준비했다. 로스트치킨, 훈제삼겹살, 프렌치프라이, 구운 옥수수가 한 팩에 모두 들어가 있다. 밀푀유나베, 감바스알아히요, 오사카식 오코노미야키, 멕시칸 비프&슈림프 파히타 등 피코크 밀키트 7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가를 적용받는다.

홈플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대표 제품인 당당 시리즈 신메뉴로 구성한 크리스마스 홈파티 세트 ‘당당 버라이어티 팩’을 내놨다. 당당 프라이드치킨과 당당 국산돼지프라이드를 비롯해 훈제삼겹살, 마늘닭강정, 한판닭강정, 칠리새우, 탕수육 등 총 7가지 인기 델리 메뉴를 함께 담아낸 세트 메뉴다. 1만9990원으로 3∼4명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AK플라자는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러시아산 대게 특가 행사’ 및 ‘홈파티를 위한 한우 및 딸기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러시아산 대게 1㎏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급호텔 셰프가 준비한 연말 홈파티 메뉴 세트도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31일까지 ‘스페셜 홀리데이 투 고(Special Holiday To-Go)’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토마호크 세트, 학세(학센) 세트 2종으로 구성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빕스 윈터 홈파티 패키지’를 출시했다. ‘빕스 투 고(To-Go) 케이크&와인팩’은 케이크와 스파클링 와인으로 구성했다. ‘빕스 파티팩’은 스테이크, 포크립, 볶음밥 등 빕스의 베스트 메뉴를 인원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종으로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스페셜 홀리데이 투 고’. 롯데호텔 제공
◆홈파티 분위기 살리는 샴페인 비롯 이색 주류도 눈길
롯데백화점이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하반기 결산 ‘와인앤리커 페스티벌’에서는 연말 선물이나 파티에서 선호도가 높은 샴페인과 와인을 한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다. 굴과 잘 어울리는 샤르도네 품종의 ‘자플랭 샤블리’, 산도가 뛰어난 ‘다니엘 리옹 부르고뉴 알리고떼’를 비롯해, 방어와 잘 어울리는 ‘샤또 보네 화이트’, ‘라 네르트 샤또뇌프 뒤 파프 블랑’ 등 겨울 제철 해산물과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와인을 엄선했다. 이 밖에도 카베르네 소비뇽의 풍성한 질감이 우수한 칠레의 ‘마르께스 데 까사 콘차 카베르네 소비뇽’과 미국의 카베르네 소비뇽인 ‘오린 스위프트 파피용’ 등은 육류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추천 와인들이다.
지평주조의 스파클링 막걸리 ‘지평 이랑이랑’. 지평주조 제공
연말 홈파티 분위기를 살리는 이색 스파클링 주류도 눈길을 끈다. 지평주조의 ‘지평 이랑이랑’은 일반 막걸리보다 탄산을 강화해 입안에서 느껴지는 청량감을 극대화한 스파클링 막걸리다. 알코올 도수 5도의 저도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레몬 농축액과 허브류의 상큼하고 프레시한 산미에 자일리톨을 더해 깔끔하고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신세계L&B의 ‘와비사비 스페이스 버블스’ 2종은 자연주의 와인을 표방하는 오스트리아 내추럴 와인 생산자 ‘와비사비’가 선보이는 저도수 내추럴 스파클링 와인이다. 일반 스파클링 와인(12∼14도)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 7도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별빛 청하 스파클링’.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의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하 특유의 깔끔한 풍미와 화이트 와인의 섬세한 탄산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저도주 애호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일반 청하(13도)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 7도로 제조,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장혜진 기자 janghj@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