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재명 사건, 박근혜 미르재단과 유사...김의겸, 공천받으려 허위폭로하면 총선 전 감옥 갈수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사진) 대구시장은 22일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향해 "함부로 자꾸 떠들면 형사처벌 받을 수도 있다"며 "공천 한 번 받아 보려고 허위 폭로를 계속 하면 총선 전에 감옥 갈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성남FC'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소환 통보를 한 것을 두고 김 대변인이 경남FC 모금 운동을 걸고 넘어지자 반박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의겸 헛발질, 거짓 폭로 정평나 있어”
“경남FC는 문재인 정권 시절 내사 종결”
김의겸 “이재명 사법처리한다면 홍준표도 처벌받을 것” 주장
홍준표(사진) 대구시장은 22일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향해 “함부로 자꾸 떠들면 형사처벌 받을 수도 있다”며 “공천 한 번 받아 보려고 허위 폭로를 계속 하면 총선 전에 감옥 갈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성남FC’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소환 통보를 한 것을 두고 김 대변인이 경남FC 모금 운동을 걸고 넘어지자 반박한 것이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의겸 의원의 헛발질은 이미 정평이 나 있고, 거짓 폭로도 정평이 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성남 FC사건’이라고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던 성남FC를 성남시가 인수해 살려놨고, 당시 이재명 시장이 열심히 뛰었다”며 “이런 걸로 사법처리를 한다면 경남지사였던 홍준표 시장 등 수많은 단체장들이 처벌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 대표를 이런 거로 수사하고 처벌하려고 한다면 홍준표 대구시장부터 수사하고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경남지사 시절 진행한 경남FC 모금과 성남FC 제3자 뇌물 의혹은 성격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남FC 지원금 모금 운동은 이미 문재인 정권 시절 샅샅이 조사해서 내사 종결된 사건이고, 이재명 사건은 박근혜의 미르재단과 유사한 제3자 뇌물사건이어서 소환 통보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내가 모금한 성금은 전혀 대가성이 없는 순수한 지원금이었기에 문재인조차도 나를 입건하지 못했던 것”이라며 “그 금액도 이재명 전 시장보다 턱없이 적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재명 전 시장과 같은 법조인 출신이지만, 나는 대가성 있게 성금을 받으면 제3자 뇌물수수가 된다고 봤기 때문에 그런 짓을 하지 않았다”면서 “이재명 전 시장은 그것도 모르고 대가성 있는 뇌물을 받았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의겸 의원은 법조도 출입한 한겨레 출신 기자로서, 그 정도는 알 건데 터무니 없이 나를 물고 늘어지는 것은 유감”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1년 이상 경남지사 시절 수행했던 모든 사업을 깡그리 재조사를 해도 돈 1원 한 장 나온 게 없어서 모두 내사 종결 된 일이 있었다”며 “양산에 가서 한 번 물어 보라”라고 밝혔다.
조성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사일에 비용 탕진한 북, “혹한 속 아사·동사자 속출”
- [단독] ‘신임 행안부 경찰국장’에 김희중 치안감 유력
- ‘검사 블랙리스트’ 올랐던 임은정, 국가배상 일부 승소…“위헌적 지침”
- ‘30여명과 성관계 불법촬영’ 회장 아들, 마약 투약 혐의도 수사
- “성적 비하 발언에 분노”…유명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20대 여성 폭행
- 80대 식당 여주인 성폭행 살해한 60대…법원, 무기징역 선고
- ‘김경수 특사’, 사면의 3요소 결여… 법치 훼손·권력 오남용 우려
- “드디어 떨어졌다” 테슬라 급락에 19조원 번 공매도 투자자
- [단독] 박보검, FA 된다…“오래 함께 해줘 감사”
- 이재명, ‘성남FC 후원금 의혹’ 검찰소환 통보…제3자 뇌물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