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등산 개발 시동..'스타필드 광주' 구체화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관심은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모아집니다.
신세계 측이 투자 의지를 거듭 밝힌 가운데, 광주시도 더이상 사업 추진을 늦출 수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사실상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시동을 걸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광주시는 서진건설과의 법정 공방이 끝나는대로, 제3자 공모를 통해 어등산 개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이제 관심은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모아집니다.
신세계 측이 투자 의지를 거듭 밝힌 가운데, 광주시도 더이상 사업 추진을 늦출 수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정의진 기자입니다.
【 기자 】결국 대법원까지 가겠다는 서진건설 측에 광주시는 '대승적인 판단'을 주문했습니다.
▶ 싱크 : 김준영 /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 "광주 공동체의 발전이라는 대명제를 실현하기 위해서 같이 동행하면서 대승적인 차원에서 시와 시 발전을 위한 고민을 해주길 간절히 바랍니다."
1심에 이어 항소심도 승소한 만큼, 상고심에서도 재판부의 판단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란 입장입니다.
더욱이 행정소송은 대법원 판결까지 통상 2~3년이 소요되는 민사소송과 달리, 보다 속도감있게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상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시동을 걸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 싱크 : 김준영 /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 "아직 이게 완전한 결정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의미 있게 2심에서 승소한 것은 상당히 앞으로 사업 추진에 있어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판결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등산은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와 함께 복합쇼핑몰 최적의 입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전방·일신방직 부지는 이미 현대백화점그룹이 선점해 협상이 본격화하고 있고, 어등산은 신세계프라퍼티가 투자 계획을 밝힌 상태입니다.
▶ 싱크 : 임영록 /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지난 8월)
- "호남권을 완전히 아우를 수 있는 제대로 된 상권 규모에 맞는 메머드한 쇼핑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이달 중 '스타필드 광주' 건립을 위한 사업계획서도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광주시는 서진건설과의 법정 공방이 끝나는대로, 제3자 공모를 통해 어등산 개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KBC 정의진입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라·충남·제주 중심 많은 눈..철원 -19도까지↓
- 이재명 “문제 있었다면 벌써 죽었을 것”..김행 “박지원 비대위원장 얘기 돌아”[여의도초대
- 검찰, 오는 28일 이재명 대표 소환 통보..'광주 방문' 차질 빚나
- 수서행 SRT, 세종 인근서 비상 정지..승객 400여 명 환승
- 양현석, 비아이 마약 제보자 보복 협박 혐의 1심 '무죄'
- "어등산 관광단지 우선협상대상자 취소, 광주시 문제없다"
- 광주ㆍ전남 일부 학교, 폭설로 등교시간 조정
- 광주·전남 폭설..눈길 교통사고 잇따라
- '최고 30cm' 광주·전남 대설특보..하늘길-뱃길도 꽁꽁
- 광주 원룸 건물에서 화재..20분만에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