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안동 방문 외
[KBS 대구]'국민속으로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 안동을 방문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안동중앙신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며 민생현장을 살폈습니다.
또 검찰의 소환 통보에 대해 정부와 검찰을 비판하는 거리연설도 진행했습니다.
이 대표는 안동방문 이후 울진 산불피해복구현장을 방문하고 재해구호 성금도 전달했습니다.
영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영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옛 도립공공도서관에 자리잡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관내 백여개의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맞춤형 컨설팅과 판로지원 등 단계별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컨설팅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에도 중심 역할을 하게 됩니다.
봉화, 청소년 정책 우수 지자체 선정
봉화군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22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대회'에서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봉화군은 청소년 참여와 권리증진, 위기 청소년을 위한 보호지원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수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봉화군은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청송,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청송군이 행정안전부의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청송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보공개 청구처리 절차의 적절성과 고객 수요 분석, 만족도 등에서 최고 점수를 얻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마스크 해제’ 이어 ‘격리기간 3일’ 단축도 논의할까?
- “경찰관 지시 따랐다”…한덕수 총리 ‘무단횡단 범칙금’ 면제?
- 한의사 ‘초음파 사용’ 위법 아니다…“양질의 진료” vs “오진 위험”
- “살인교사로 구속돼도 6천만 원”…줄줄 새는 의정비
- 청부살인 피의자들, 현금에 호텔·교통비까지 받았다
- 비행기 타고 네팔 가는 101마리 젖소
- “담배 피우지마” 훈계했다고 중학생이 40대 여성 무차별 집단 폭행
- [의정비]① “최대 50%·평균 4%” 수상한 월정수당 인상 ‘막전막후’
- 호주 당국, ‘엘’ 신상 일부 공개…27살 이모 씨
- “지하철 유리창에 일기예보 띄우고, 사무실 유리벽으로 화상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