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부상 병동' DB에 닥친 또 하나의 악재, 주축 빅맨 김종규 결장

원주/조형호 2022. 12. 22. 18: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상 병동 DB에 또 하나의 악재가 닥쳤다.

주축 빅맨 김종규마저 허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한편, LG를 상대로 2경기 평균 32.5점을 기록 중인 드완 에르난데스에 이어 주축 빅맨 김종규마저 허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Q. 경기 준비?김종규가 허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원주/조형호 인터넷기자] 부상 병동 DB에 또 하나의 악재가 닥쳤다. 주축 빅맨 김종규마저 허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원주 DB는 22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창원 LG와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3라운드 맞대결을 갖는다. 11월 1일 이후 연승이 없는 DB는 이날 홈에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DB는 올 시즌 LG와 두 번 만나 1승씩을 주고받았다. 높이 싸움에서는 열세를 기록하긴 했으나, LG만 만나면 외곽이 불을 뿜었다. 시즌 첫 100점 고지도 LG와의 1라운드 맞대결에서 넘어선 바 있다.

한편, LG를 상대로 2경기 평균 32.5점을 기록 중인 드완 에르난데스에 이어 주축 빅맨 김종규마저 허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골밑의 핵심인 둘의 공백을 다른 선수들이 얼마만큼 메워주느냐가 DB 연승 행진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주 DB 이상범 감독

Q. 경기 준비?
김종규가 허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운동 중에 다쳤다. 4번 포지션의 (강)상재와 (윤)호영이 다 빠졌다. 최승욱을 파워포워드로 내려서 할 수밖에 없다. 다가오는 4일 동안 3경기를 해야 한다. 윤성원과 최승욱 등으로 최대한 버텨볼 예정이다.

Q. 김종규 부상 상태는?
2-3주 정도까지 소요되지는 않을 듯한데 일주일은 쉬어야 할 거 같다. 상황을 봐야겠지만 경기가 몰려있을 때 다쳐서 아쉽다. (김)종규도 컨디션이 올라와서 기대할 때 주저앉아버리니까 안타깝다. 이번 주까지는 일단 뛰기 어렵다. 드완 에르난데스가 토요일에 복귀를 하지만 길게 뛰기는 쉽지 않다. 분위기가 괜찮아서 잘될 것 같았는데 아쉽다.

Q. 상대 앞선 제어?
외곽 수비에서는 투맨 게임 때 스위치를 하자고 했다. 이재도나 이관희가 초반에 컨디션이 올라오면 막기 쉽지 않다. 평소보다 더 강하게 압박해서 주도권을 내주지 않아야 한다. 오펜스 리바운드를 내주지 않기 위해서 골밑 사수도 강조했다.

Q. 인승찬 활용 방안은?
(인)승찬이도 쓸 수밖에 없다. 최승욱을 4번 포지션으로 내리면 부담이 올 수밖에 없다. 김준일이나 아셈 마레이를 상대하려면 여러 선수를 활용해야 한다. 할 수 없다. 부상 선수가 많은데 김종규마저 빠지니 답답할 따름이다.

*베스트 5
DB : 김현호 프리먼 박인웅 두경민 최승욱
LG : 이재도 정희재 윤원상 정인덕 마레이

# 사진_점프볼 DB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