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재활용품 분리 배출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은평구가 신한은행과 함께 'AI(인공지능) 분리 배출 참여 포인트 지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재활용품 분리 배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AI 분리 배출에 참여하는 구민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AI 분리 배출함은 재활용품 1종만 취급하는 기존 회수기와 다르게 여러 종의 재활용품을 한꺼번에 투입할 수 있다.
구는 내년 상반기까지 AI 분리배출함 제작해 2곳에 설치하고 포인트 지급 시스템도 구축을 신속히 완료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은평구가 신한은행과 함께 ‘AI(인공지능) 분리 배출 참여 포인트 지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재활용품 분리 배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AI 분리 배출에 참여하는 구민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AI 분리 배출함은 재활용품 1종만 취급하는 기존 회수기와 다르게 여러 종의 재활용품을 한꺼번에 투입할 수 있다. 카메라를 통해 재활용품의 종류별 개수를 인식하고, 배출함 안의 로봇이 종류별로 재활용품을 선별해서 보관하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구는 내년 상반기까지 AI 분리배출함 제작해 2곳에 설치하고 포인트 지급 시스템도 구축을 신속히 완료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21일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경훈 기자 soco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년째 진통제 먹는다' 배우 신동욱이 앓는 CRPS, 뭐길래 [헬시타임]
- BTS 빈자리 뉴진스가 채웠다…하이브 두달 만에 52% 상승
- '담배 피지마' 훈계에…중학생이 엄마뻘 女에 '날아차기'
- '오은영 방송 다 떠나라'…전여옥, '결혼지옥' 논란 직격
- 20대女 눈에 파묻힌 차서 숨진채 발견…'2m 폭설' 쏟아진 日
- '주 4일 일하고 월 450만원'…편의점 알바 어디길래
- '어, 삼성 옷 입었네'…이재용 베트남 출장길 패딩룩은
- SNS서 만난 10대女 8명…50대 노숙자 살해 '충격'
- '결혼지옥' 의붓딸 엉덩이 찌른 새아빠…경찰, 조사 착수
- '이루 아닌 내가 운전'…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