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생산자물가 0.2%↓…농산물 · 유가 내려 석 달 만에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산물 가격이 크게 떨어지고 국제 유가가 하락하면서 11월 생산자물가지수가 전달보다 0.2% 하락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11월 생산자물가지수는 전달보다 0.2% 낮은 120.42를 기록했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는 지난 8월 전달보다 0.4% 하락했다가 9월과 10월 두 달 연속 올랐지만 11월에 다시 내리면서 석 달 만에 하락 전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산물 가격이 크게 떨어지고 국제 유가가 하락하면서 11월 생산자물가지수가 전달보다 0.2% 하락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11월 생산자물가지수는 전달보다 0.2% 낮은 120.42를 기록했습니다.
(2015년 수준이 100) 생산자물가지수는 지난 8월 전달보다 0.4% 하락했다가 9월과 10월 두 달 연속 올랐지만 11월에 다시 내리면서 석 달 만에 하락 전환했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는 1년 전과 비교하면 6.3% 올라 24개월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품목별 등락률을 보면 농림수산품이 전달보다 3.2% 내렸고, 국제 유가 하락과 경기 둔화 우려 영향으로 공산품도 0.2% 내렸습니다.
수입품까지 포함해 가격 변동을 측정한 국내 공급물가지수는 한 달 새 1.5% 하락했고, 국내 출하에 수출품까지 더한 총산출물가지수는 1.7% 내렸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남정민 기자jmnam@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달의 소녀' 츄 사태 이후…나머지 멤버들에겐 어떤 일이?
- “반려견 유기 미수 목격”…며칠 뒤 유기견 사이트에 올라온 '비슷한 개'
- 4.3일마다 한 명씩, 사람이 추락하고 있습니다
- “아이들은 아픔 모르길”…전화받고 나가니 '수천만 원 돈뭉치'
- 이승기, 후크 대표 등 4명 형사 고소…“음원료 외 광고 모델료도 편취”
- '아바타2' 보다가 심장마비 쇼크사…12년 전 비극 판박이
- 기름 넣는 사이에…냅다 조수석 문 열고 가방 챙겨 '줄행랑'
- “이재명이 그렇게 무섭나”…검찰 소환 통보에 작심 발언
- 김범수 “현빈♥손예진 결혼식, 답례품 사이즈가 달라…개런티 수준”
- 김민재가 밝힌 손흥민에 호통친 이유…“팬들이 싸가지 없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