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 OST 합류

안병길 기자 2022. 12. 22. 17: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구르트 스튜디오



가수 란이 가슴 아픈 사랑 노래로 감성을 노크한다.

오는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란이 참여한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 OST ‘너를 사랑한 내 모습 다 지우면’이 발매된다.

‘너를 사랑한 내 모습 다 지우면’은 사랑이 떠나간 후 공허하고 쓸쓸한 마음을 담은 팝 발라드 곡으로, 추억을 지워가며 이별을 받아들이는 복잡한 마음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하루에 하나씩 너를 지워가는 일 또 오늘도 또 내일도 그렇게 견딘다/널 사랑한 내 모습 다 지운다면 그땐 나도 너처럼 웃을 수가 있을까’ 등의 공감 가는 노랫말과 감미로운 사운드가 만나 진한 공감대를 자극한다.

특히 단단한 성량과 힘 있는 가창력을 자랑하는 보컬리스트 란이 가창에 참여해 등장인물들의 애틋한 감정선을 솔직하게 대변하며 듣는 이들의 마음을 울릴 예정이다.

이번 OST는 수많은 드라마의 프로듀서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작곡가 황영화, 육상희, 심규태가 의기투합해 마음으로 노래하는 가수 란과 함께 깊은 감동을 안겨줄 전망이다.

란은 지난 2006년 첫 앨범 ‘The Second Story’로 데뷔, 다수의 앨범을 비롯해 ‘막돼먹은 영애씨’, ‘으라차차 내 인생’, ‘현재는 아름다워’ 등 각종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대중을 만나고 있다.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은 신선이 되기 위해 천 개의 간을 먹었으나 인간으로 변해 버린 구미호 김삼월과 방랑 생활을 하던 그녀를 아르바이트생으로 들인 카페 사장 박종만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로맨스물이다.

한편 란이 참여한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 OST ‘너를 사랑한 내 모습 다 지우면’은 오는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