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2022 포용금융 부문 유공자 시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 22일 금융감독원이 개최하는 2022년 포용금융 부문 유공자 시상에서 3년 연속 서민금융지원 및 2년 연속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서민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된 것으로, DGB대구은행은 2020년, 2021년에 이어 3년 연속 중·소형은행그룹 부문 서민금융지원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서민금융지원·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기관 선정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DGB대구은행은 22일 금융감독원이 개최하는 2022년 포용금융 부문 유공자 시상에서 3년 연속 서민금융지원 및 2년 연속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서민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된 것으로, DGB대구은행은 2020년, 2021년에 이어 3년 연속 중·소형은행그룹 부문 서민금융지원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또 2021년 개소한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주관의 소상공인 지원 및 코로나19 시기 지역 자영업자를 위한 비금융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부문에 있어서도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DGB대구은행은 물가,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워진 금융 환경 속에서도 지역 서민·취약계층의 자금애로 해소를 위해 새희망홀씨대출(1154억원), 햇살론뱅크(124억원) 등 서민지원대출을 적극적으로 공급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2022년 8월에는 금리 인상에 따른 대출 원리금 상환 부담이 커진 취약차주들을 보호하기 위해 새희망홀씨대출의 신규 금리를 연말까지 0.50% 인하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개소 후 총 1300여건의 컨설팅을 제공,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금융 지원, 경영컨설팅, 교육 훈련, 매출 향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민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 이수생을 대상으로 상권분석, SNS마케팅, 프랜차이즈화 지원, 백년가게 등 국가 지정 사업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청년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여 호응을 얻었다.
지역 자영업자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을 통한 통합 1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 동대구역 내 DGB어깨동무라운지 개소 등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워진 금융환경에서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금융지원활동이 우수기관 선정으로 이어진 것에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룰 위한 대표 은행의 본분에 충실해 포용적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