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김주하의 뉴스7
<이재명 소환 통보…"야당 파괴">
▶ '성남FC 의혹' 이재명 소환…"야당 파괴" 검찰이 성남FC 제3자 뇌물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생일에 고향 안동을 찾은 이 대표는 검찰이 무혐의가 났던 혐의에 대해 소환 통보를 했다고 반발하면서 "야당 파괴"라고 비판했습니다.
▶ '동짓날' 한파에 폭설…항공편 결항 동짓날인 오늘(22일)은 전국이 대부분 한낮에도 영하권의 강추위를 보인 가운데 충남과 호남, 제주에는 폭설이 쏟아졌습니다. 서해상을 중심으로 25cm, 제주 산간 지역엔 50cm 이상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제주도에는 강풍도 몰아쳐 항공편이 무더기로 결항됐습니다.
▶ '실내 마스크' 해제 가능성…내일 발표 방역당국이 오늘(22일) 당정협의회 자리에서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수 감소 추세에 따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를 바탕으로 내일(2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안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 젤렌스키 방미…"2조 3천억 군수 지원"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어제(21일) 미국을 방문해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 이어 의회 연설을 했습니다. 미국은 페트리엇 미사일 등 2조 3천억 원어치 군수 지원을 약속했는데,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측근을 중국으로 보내는 한편 전쟁 장기화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선고 결과 이재명에 영향 없나? ″다른 법카 유용 사건 남았다″
- 윤 대통령 남미 순방길…트럼프 깜짝 회동 성사될까
- 삼성전자 노사, '5.1% 인상' 임금협약 잠정 합의
- [위기의 바다①]낚시 즐긴다고 갯바위 곳곳 드릴 구멍…몸살 앓는 해상국립공원
- 외신도 'Suneung' 조명…″짧은 침묵이 한국 전역 뒤덮어″
- 춘천 아파트서 지하실 침수로 정전…720세대 불편
- 한 달 만났는데…'제2의 김레아' 전 여친 살해 34살 서동하
- '변별력 확보 관건'…의대증원 첫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
- 수능 4교시 15분 남았는데 '시험 종료 5분 전 방송'
- 단순 노안인가 했는데…눈으로 오는 당뇨 합병증 ″심하면 실명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