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 개소…산단公 "4차 산업혁명 혁신공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지역의 제조혁신 핵심 인프라인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가 경남 창원에서 문을 열었다.
22일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이날 한국전기연구원 창원 본원에서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 개소식이 개최됐다.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창원시부터 지원받아 조성된 시설로 향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과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지역의 제조혁신 핵심 인프라인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가 경남 창원에서 문을 열었다.
22일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이날 한국전기연구원 창원 본원에서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 개소식이 개최됐다. 개소식에는 김인수 경상남도 산업정책과장, 류효종 창원특례시 미래전략산업국장, 김남균 한국전기연구원 원장 직무대행, 노충식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창원시부터 지원받아 조성된 시설로 향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과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한다.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은 중소·중견기업들이 제품개발 단계에서 겪는 각종 어려움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전 예측하고, 해결방안까지 제시해주는 기업지원 사업으로 산단공이 전담한다.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역시 산단공이 맡아 지역 스마트제조 혁신을 이끌어 갈 핵심인력을 육성하고, 일자리 확충을 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산단공은 이번에 완공된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를 통해 더 좋은 환경에서 더 많은 수혜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생각이다. 특히 지역 내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시뮬레이션과 관련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매년 100여명 이상의 해석 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스마트이노베이션센터는 미래 스마트인력 양성소인 동시에 시뮬레이션 고급기술의 집적지"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공간으로써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동준기자 blaa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피지마" 훈계에…중학생이 `날아 차기`로 엄마뻘 가격
- 옷 벗겨달란 어린이 멱살잡아 흔들어…`100여차례 학대` 어린이집 교사들 최후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첼리스트 또 공격…“무슨 미련이 남아 유튜브 돌아다닐까”
- 김건희 여사, 한국서 수술받은 캄보디아 아동 병문안 "회복한 모습 너무 기뻐"
- `女 37명 성관계 몰카` 골프리조트 회장 아들, 2심서 감형…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