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2024년 세계관악컨퍼런스' 개최 협약식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세환(사진 오른쪽) 경기광주시장이 지난 21일 미국 시키고에서 열린 세계 관악앙상블협회 총회에서 콜린 리차드슨 세계 관악앙상블협회 회장과 '2024년 세계 관악컨퍼런스' 개최 협약식을 체결했다.
경기 광주시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관악앙상블협회 총회에 참석해 '2024년 세계 관악 컨퍼런스' 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세환(사진 오른쪽) 경기광주시장이 지난 21일 미국 시키고에서 열린 세계 관악앙상블협회 총회에서 콜린 리차드슨 세계 관악앙상블협회 회장과 '2024년 세계 관악컨퍼런스' 개최 협약식을 체결했다.경기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관악앙상블협회 총회에 참석해 ‘2024년 세계 관악 컨퍼런스’ 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현지시간 지난 21일 오후 5시에 열린 협약식에는 세계 관악앙상블협회 콜린 리차드슨 회장을 비롯해 각국 회원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광주시 조직위원회에서 종합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홈페이지 구축 등 컨퍼런스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키로 했다.
이와 함께 세계 관악앙상블 협회에서는 컨퍼런스 개최 전 회원과 선발된 관악 밴드, 앙상블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방세환 시장은 협약식에서 “컨퍼런스 유치에 대한 우리의 열정과 자신감을 강조했다”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대한민국 광주에서 성공적인 컨퍼런스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관악 컨퍼런스는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로 관악계의 올림픽이라고 불릴 만큼 명성이 높은 축제이다.경기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영업대출 1000조원 돌파…위기 겹치면 내년말 40조원 부실위험(종합)
- '재벌집 막내아들'처럼 과거로 간다면?…최태원 회장 선택은
- '유퀴즈' 나왔던 '그알' 전 PD, 1621억 먹튀 혐의 부인
- "18년간 음원 매출액 숨겼다"…이승기, 후크 권진영 고소
- "백종원, 빚 100억 남기고 사망"…유튜브 퍼진 '가짜뉴스'
- [공식] 김신영, 송은이 품 떠난다…"재계약 없이 전속 계약 종료"
- [종합] EXID 하니, 성생활 고민도 솔직하게 "첫 베드신, 재밌어"…여자들의 '솔직한' 이야기 '판타
- [종합] "너무 야해서" 이일화, 박보검과 열애설 사진 공개→"미안해" 사과 ('라스')
- [종합] '새신랑' 고우림 "♥김연아와 첫만남, 잘 하고 싶었다" ('유퀴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