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화장품 OEM·ODM 사업 매출 발생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는 OEM(주문자위탁생산)·ODM(제조업자설계생산) 사업이 수익화단계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는 "글로벌 화장품 원료업체인 DSM에 자외선 차단 소재 OEM 공급을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OEM·ODM 사업을 점차 확장하며 수출 시장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는 OEM(주문자위탁생산)·ODM(제조업자설계생산) 사업이 수익화단계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5월 해당 사업을 본격 개시했으며 지난 달 처음 매출이 집계됐다. 회사는 아시아와 유럽 고객사를 대상으로 꾸준한 영업활동을 전개해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며 OEM·ODM 사업 분야를 회사 수익의 한 축으로 자리잡게 한다는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동남아 지역 화장품 유통사를 주 타깃으로 삼아 샘플 제품 판매 등을 통한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사 브랜드인 아이레시피 제품과 동일한 처방의 제품 발주도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고객사 URS(사용자 요구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공급 물량을 점차 늘리는 한편 추가적인 고객사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OEM·ODM 제품은 미국 FDA(식품의약국) 생산관리 기준을 통과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장항공장에서 생산된다. 회사 측은 화장품 완제품 업체들이 미국 수출용 제품과 중국 등 타 지역 수출용 제품을 따로 제조하지 않기 때문에 FDA 인증을 얻지 못한 원료 사용을 기피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외선 차단 화장품은 미국에서 일반의약품(OTC)으로 취급되며, 자외선 차단 소재의 경우 기능성 의약품 원료(API)로 분류돼 FDA의 엄격한 관리·감독을 받고 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는 "글로벌 화장품 원료업체인 DSM에 자외선 차단 소재 OEM 공급을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OEM·ODM 사업을 점차 확장하며 수출 시장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원이앤씨, 메타앤과 "국내 유일 네옴시티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공동 추진"
- 에스유엠, 전국최초 청와대 자율주행 전기버스 정기운행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