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국내 최초 SK그룹주 ETF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3일 국내 최초로 SK그룹주에 투자하는 'KOSEF SK그룹대표주'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로 상장한다고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 측은 "SK그룹은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가 구성돼 있어 이익의 변동성이 크지 않고 미래 성장산업인 반도체, 배터리, 바이오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며 "KOSEF SK그룹대표주 ETF의 상장을 통해 대한민국 주요 기업집단에 투자하는 금융상품 라인업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3일 국내 최초로 SK그룹주에 투자하는 ‘KOSEF SK그룹대표주’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로 상장한다고 밝혔다.
22일 키움투자자산운용에 따르면 KOSEF SK그룹대표주는 ‘FnGuide SK그룹대표주' 지수를 완전복제해 운용한다. SK그룹에 소속된 대표적인 상장 계열회사 및 지주사로 구성되며 시가총액 순으로 최소 10개 종목에서 최대 20개 종목에 대해 유동시총 비중(캡 20%)으로 구성된다. 해당 ETF를 통해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등 SK그룹내에 포진한 다양한 산업군에 투자할 수 있다.
SK그룹은 바이오, 베터리 등 신성장 부문에 대규모 투자, 물적 분할에 따른 신규 설립, 반도체 매출 증가, 석유사업 성장 등에 따라 올 4월 27일 기준 현대자동차를 제치고 국내 자산총액 순위 2위로 등극했다.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현금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향후 그룹의 사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인 BBC(배터리·바이오·반도체), 친환경, 디지털로 재편을 선언해 향후 국내 대표 성장 산업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KOSEF SK그룹대표주의 총 보수는 연 0.14%로 동일한 분류체계(주식-전략-기업그룹) 내 최저보수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 상위 5개 기업집단 중 삼성그룹, 현대차그룹, LG그룹 관련 ETF는 상장돼 있지만 SK그룹 관련 ETF는 KOSEF SK그룹대표주가 처음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 측은 “SK그룹은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가 구성돼 있어 이익의 변동성이 크지 않고 미래 성장산업인 반도체, 배터리, 바이오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며 “KOSEF SK그룹대표주 ETF의 상장을 통해 대한민국 주요 기업집단에 투자하는 금융상품 라인업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년째 진통제 먹는다' 배우 신동욱이 앓는 CRPS, 뭐길래 [헬시타임]
- '담배 피지마' 훈계에…중학생이 엄마뻘 女에 '날아차기'
- '결혼지옥' 의붓딸 엉덩이 찌른 새아빠…경찰, 조사 착수
- '주 4일 일하고 월 450만원'…편의점 알바 어디길래
- '어, 삼성 옷 입었네'…이재용 베트남 출장길 패딩룩은
- SNS서 만난 10대女 8명…50대 노숙자 살해 '충격'
- '이루 아닌 내가 운전'…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호텔주인 꿈꾸다 개미 지옥될판…'이자비용만 4배' [시그널]
- '감동 그 자체'…中서 3800만뷰 터진 현대차 영상 뭐길래
- 한동훈, 리허설서 '떨린다' 반복? 법무부 '악의적 허위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