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서스바이오, 면역항암제 마이크로니들 투여 연구 학술지 등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큐어의 자회사 커서스바이오는 면역항암제의 마이크로니들(미세침) 투여 함암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터리얼즈에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커서스바이오가 개발한 플랫폼 기술 '마이크로락'은 기존 마이크로니들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해, 고용량 약물의 정량 투과가 가능하다고 했다.
커서스바이오는 마이크로락을 기반으로 미백·주름개선 화장품 및 다양한 바이오의약품(백신, 보툴리눔 톡신 등)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의 자회사 커서스바이오는 면역항암제의 마이크로니들(미세침) 투여 함암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터리얼즈에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피부암 동물모델 실험 결과, 피하주사 대비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관련 추가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커서스바이오가 개발한 플랫폼 기술 '마이크로락'은 기존 마이크로니들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해, 고용량 약물의 정량 투과가 가능하다고 했다.
커서스바이오는 고용량 약물 탑재 및 정량 투과가 가능한 몰드를 제작했다. 아이큐어 완주 공장은 화장품과 의약품 마이크로락 패치 대량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기존의 마이크로니들은 대부분 원뿔형으로 생산돼 피부 부착 시 부러지거나, 부착 후 이탈하는 경향이 있다고 했다. 또 제조공정에서 마이크로니들의 침 부위(TIP)와 함께 지지체에도 약물이 있어, 약물의 정량 투과가 힘들다고 전했다. 마이크로락은 TIP 부분에만 고함량 약물의 탑재가 가능하고, 피부 부착 시 이탈을 방지해 정량 투과가 가능하다고 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PD-L1 항체와 종양의 성장에 관여하는 TGF-β의 억제제인 'SD-208'을 마이크로락에 적용했다. 흑색종 동물모델에서 종양의 성장을 저해한 결과를 확인했다. 또 PD-L1 항체와 SD-208 복합 투여는 종양침윤림프구(TIL)의 수를 증가시켰다고 했다.
이번 연구로 마이크로락 기반 PD-L1 항체와 SD-208 복합 투여의 차세대 항암치료법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마이크로락은 우수한 항암 효과 및 환자의 순응도를 높이는 새로운 치료 전략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커서스바이오는 마이크로락을 기반으로 미백·주름개선 화장품 및 다양한 바이오의약품(백신, 보툴리눔 톡신 등)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우선 내년 상반기 화장품 시장 진입을 목표하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막내아들'처럼 과거로 간다면?…최태원 회장 선택은
- '유퀴즈' 나왔던 '그알' 전 PD, 1621억 먹튀 혐의 부인
- "18년간 음원 매출액 숨겼다"…이승기, 후크 권진영 고소
- "1986년 엑셀 수출 이후 36년 만"…현대차, 미국서 '대기록'
- "백종원, 빚 100억 남기고 사망"…유튜브 퍼진 '가짜뉴스'
- [종합] EXID 하니, 성생활 고민도 솔직하게 "첫 베드신, 재밌어"…여자들의 '솔직한' 이야기 '판타
- [종합] "너무 야해서" 이일화, 박보검과 열애설 사진 공개→"미안해" 사과 ('라스')
- [공식] 김신영, 송은이 품 떠난다…"재계약 없이 전속 계약 종료"
- [종합] '새신랑' 고우림 "♥김연아와 첫만남, 잘 하고 싶었다" ('유퀴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