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물인터넷협회 김경덕 SKT CIC장 신임회장으로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는 제14대 회장으로 SK텔레콤 김경덕 엔터프라이즈 CIC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회장은 IBM 코리아, 시스코 코리아를 거쳐, 델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김 회장은 "AIoT는 다양한 ICT기술과 융합해 모든 산업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디지털트윈, 자율주행 등과 같은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AIoT서비스 활성화와 산업 생태계를 확대·강화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는 제14대 회장으로 SK텔레콤 김경덕 엔터프라이즈 CIC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회장은 IBM 코리아, 시스코 코리아를 거쳐, 델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김 회장은 “AIoT는 다양한 ICT기술과 융합해 모든 산업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디지털트윈, 자율주행 등과 같은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AIoT서비스 활성화와 산업 생태계를 확대·강화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다수의 회원사들은 김 회장의 글로벌기업 경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ICT서비스에 IoT를 기반으로 AI·블록체인·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 융합을 위한 기업간 사업협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주개발 2.0 정책' 전환…탐사 영역·투자 확대
- 윤송이 "인간 중심 AI 윤리, 게임 개발과 기술에 적용"
- G90 '레벨3' 인증… 새해 상반기 출시
- 대형마트, 72개점 리뉴얼…신선식품·특화매장 강화
- 플랫폼, 옴니채널 전략 강화…온라인 한계 타파
- 백종욱 국정원 3차장 "국정원, 민간 정보 수집 불가능...하루 118만건 침해, 역량 결집해야"
- "3개월은 짧았나"…공정위 카카오T·변협 심의, 해 넘긴다
- [ET시론]디지털 환경변화와 정보보호 역할
- [성공적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좌담회]산·학·관 "민간 기술로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
- 동남아 시장에서 유통·식품업계 '호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