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독일사무소 개소..."한국 지수 EU 인증 추진"

김동환 2022. 12. 22. 15: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세 번째 해외 사무소
EU 벤치마크법 인증해 유럽 투자자 유치
한국거래소 프랑크푸르트 사무소 개소식 테이프커팅 (왼쪽 세 번째부터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 마이클피터스 유렉스 이사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하대룡 KOEBAG 회장). 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가 세 번째 해외 사무소를 개소하며 해외 투자자 유치에 적극 나섰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15일 독일 소피텔 프랑크푸르트 오페라에서 'KRX 프랑크푸르트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한국거래소의 해외 사무소는 2008년 베이징, 2017년 싱가포르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개소식에는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 마이클 피터스 유렉스(EUREX) CEO를 비롯해, 런던거래소그룹, S&P 다우존스, MSCI, Qontigo, Factset, 모닝스타 등 20여개 글로벌 거래소 및 지수산출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축하했습니다.

한국거래소 프랑크푸르트사무소는 코스피 200 등 한국 대표지수에 대한 EU 지역 내 규제대응 업무를 담당하며, 역내 거래소 및 금융기관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나섭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이번 프랑크푸르트사무소 개설을 계기로 내년 중 유럽금융당국에 우리 대표지수에 대한 EU 벤치마크법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한국 자본시장에 투자하는 유럽 지역 투자자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향후 유럽에서 우리 지수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U 벤치마크법은 지수, 금리 등 벤치마크지표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산출되도록 규율하는 법으로, EU 역외 벤치마크지표 산출기관은 2023년 말까지 유럽금융당국(ESMA)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해야 합니다.

[김동환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