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6차 엑설러레이터 능력 시험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엔티테크(CNT테크, 대표 전화성)는 6차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심사역 능력시험을 내달 6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애초 액셀러레이터 심사역 인증시험 3차까지는 씨엔티테크 사내 직원들의 역량강화 목적이었지만 4차부터 외부에 공개, 외부에서만 100명 이상의 지원자가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씨엔티테크(CNT테크, 대표 전화성)는 6차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심사역 능력시험을 내달 6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전형료는 없고, 신청 마감은 새해 1월 5일이다. 이번 시험은 예비 투자 심사역의 직무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은 'dongguk.cntt.co.kr'로 하면 된다.
애초 액셀러레이터 심사역 인증시험 3차까지는 씨엔티테크 사내 직원들의 역량강화 목적이었지만 4차부터 외부에 공개, 외부에서만 100명 이상의 지원자가 있었다. 내년 부터는 '동국대 스타트업 CEO 및 투자심사역 과정 WITH CNTTECH'의 수료 시점에 맞춰 1년에 두 번 이뤄진다. 앞으로 매 반기 시작 월 첫째 금요일 오후 4시에 온라인으로 치룬다.
전화성 대표는 “2021년 10월부터 개최된 씨엔티테크 심사역 능력시험을 통해 100명이 넘는 사내 심사역과 외부기관 합격자를 배출했다”며 “앞으로도 사내 직원과 외부기관 직원의 관련 역량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스타트업 육성 4000개 이상, 투자 스타트업 290개사(300억원 규모), 엑시트(EXIT) 26개사, 후속 투자유치 4372억원, 투자사 누적 매출 5000억원, 팁스(TIPS) 직간접 연계투자 80개사 이상, 후속투자 연계 실적 90개사 이상 등의 성과를 달성, 액셀러레이터 업계 최다 투자 기록을 달성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LG CNS, 매출 4조 눈앞…핵심 DX 사업으로 실적 '고공행진'
- [현장] "사람 구하고 불끄고, 미아도 찾아준다"…부천 치안 지킴이 정체는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최태원 SK 회장, 美 솔리다임 의사회 의장 맡았다...AI 메모리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