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사내 전 협력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국제강은 사내 전 협력사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MS)' 인증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안전보건관리 수준을 높이고자 올해 사내 전 협력사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지원했다.
이에 12월 기준 부산·포항·인천·당진 등 전 사업장 33개 사내 협력사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이번 전사 인증 획득으로 동국제강은 사내 협력사와 통합 기준의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동국제강은 사내 전 협력사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MS)’ 인증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보건공단이 사업장 안전을 심사하고, 부여하는 인증이다.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일터 조성이 목적이다.
동국제강은 안전보건관리 수준을 높이고자 올해 사내 전 협력사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지원했다.
구체적으로 안전관리 전담 부서가 전문 컨설팅 업체와 협업해 협력사와 주기적인 안전 협의체를 운영하며 매뉴얼 작성부터 교육·심사·평가·개선 등 안전 관련 시스템 안정화를 추진했다. 이에 12월 기준 부산·포항·인천·당진 등 전 사업장 33개 사내 협력사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이번 전사 인증 획득으로 동국제강은 사내 협력사와 통합 기준의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동국제강과 사내 협력사는 향후 안전보건 관련 ▷법규 ▷위험성 평가 ▷비상사태 관리 ▷위험기계기구 관리 ▷안전사고 대응 ▷작업환경 측정 ▷건강 검진 등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동국제강은 올해 안전보건 투자 규모를 401억원으로 대폭 늘렸다. 이는 지난해보다 235억, 142% 확장한 규모다. 또 동국제강은 지난해 6월 동반협력실을 신설하고, 전사안전총괄조직으로 안전환경기획팀을 구성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개선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향후 외부 협력사를 대상으로도 안전보건경영체계 확산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지옥’ 논란에 전여옥 “오은영, 이제 모든 방송 떠나라”
- “고작 9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주인 쫓아 간절히 달려봤지만"…영하 추위 속 강아지 유기한 견주
- “이루 아닌 내가 운전자” 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명문대·연봉 7천·대기업 본사” 다 거짓말, 남편과 이혼할 수 있나요
- 의붓딸 엉덩이 ‘쿡쿡’…아동 성추행 불지핀 ‘오은영 결혼지옥’, MBC 공식사과
- “이게 2만5천원 실화냐?” 25만원에 파는 삼성, 중국에 놀랐다?
- [영상]400만명 몰린 아르헨…메시, 퍼레이드 포기·헬기로 인파 탈출[나우, 어스]
- “기안84 얼마나 번거야?” 연예인 뺨치는 ‘이것’ 수입 드러났다
- “수익 어마어마?” 볼펜 한 자루 3만원짜리로 만든 ‘이 청년’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