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투명 OLED 초격차 기술로 新시장 창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경쟁사와 기술 격차를 더 벌린다.
투명 OLED는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해 양산하는 제품이다.
현재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투명도는 40%대다.
김희연 LG디스플레이 전무는 "투명 OLED는 향후 성장성이 매우 크고 LG디스플레이는 경쟁사 대비 수년 앞선 기술을 확보했다"면서 "투명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한국이 독보적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LG디스플레이가 기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경쟁사와 기술 격차를 더 벌린다. 투명 OLED는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해 양산하는 제품이다. LG디스플레이는 기존에는 없던 시장을 만드는 고부가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가속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달 1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투명 OLED의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전시회를 열고 적극적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개시했다. 전시회는 투명 OLED가 만드는 혁신적인 미래 모습을 소개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와 '개방형 혁신'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투명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고, 얇고 가볍다. 강화유리를 붙여 내구성도 높일 수 있다. 사이니지, 건축, 모빌리티,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
투명 OLED 기술 진화는 '현재 진행형'이다. 현재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투명도는 40%대다. 투명도는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 수준을 판가름하는 중요한 잣대다. 회사는 새해에는 45%, 궁극적으로는 70%까지 투명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 베젤 사이즈도 최대 2㎜까지 줄이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 새해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인치대 투명 OLED를 추가로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전시회에 각 산업 분야 글로벌 주요 고객을 초청했다. 미래형 디스플레이인 투명 OLED의 무한한 확장성을 강조하고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다양한 고객사와 투명 OLED의 구체적 활용 방안과 전략적 협업도 다각도로 모색한다. LG디스플레이는 여러 고객사와 투명 OLED 공급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김희연 LG디스플레이 전무는 “투명 OLED는 향후 성장성이 매우 크고 LG디스플레이는 경쟁사 대비 수년 앞선 기술을 확보했다”면서 “투명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한국이 독보적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LG디스플레이가 기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회는 트랜스포메이션, 모빌리티, 사무공간, 문화·엔터테인먼트, 리테일, 홈 등 여섯 개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각종 투명 OLED 솔루션이 소개됐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野, 예산안 합의… 법인세 전 구간 1%P 인하
- '메모리 한파' 현실로...美 마이크론 7년 만에 적자전환
- LG이노텍, DSLR급 카메라모듈 CES 첫 공개
- 대구 디자인 제조혁신센터 개소...제조산업 부흥 이끈다
- 보석금만 무려 3200억...美 송환된 FTX 창업자
- '돈나무 언니' ETF 최악의 실적…63조원 날렸다
- 美 "북한, 러 와그너그룹에 로켓·미사일 판매...안보리 결의 위반"
- "무려 영하 46도"…美 성탄절 덮친 '폭탄 사이클론'
- "테슬라 '자율주행' 중 급브레이크"...美서 8중 추돌사고
- "아역배우 더 크기 전에"…제임스 카메론이 아바타 2·3·4편 동시 촬영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