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연구소, 낙상예방 초저상 전동침대 '플로어베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일본 프랑스베드의 요양용 전동침대 '플로어베드'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복지용구 유통 사업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플로어베드 지난 10월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복지용구로 최종 고시돼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대상자는 월 대여 금액의 85% 이상을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지원받는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플로어베드 출시를 시작으로 복지용구 판매 및 유통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일본 프랑스베드의 요양용 전동침대 '플로어베드'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복지용구 유통 사업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플로어베드 지난 10월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복지용구로 최종 고시돼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대상자는 월 대여 금액의 85% 이상을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지원받는다. 월 최대 1만4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복지용구 제품은 건강보험공단 승인을 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수급자들이 국가 지원을 받는 상품이다.
플로어베드는 일본 복지용구 전문가 집단이 뽑은 가장 우수한 복지용구로 선정된 바 있다. 바닥에서 11㎝까지 내려가는 초저상 침대로 국내 현존 전동침대 중 가장 낮다. 최대 바닥에서 61㎝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돌보는 보호자나 시설 요양보호사, 간병인이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간병할 수 있다. 사용자 스스로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과 다양한 안전장치도 갖췄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플로어베드 출시를 시작으로 복지용구 판매 및 유통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구매나 대여를 원하는 상담자에게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대상 어르신 인지, 신체적 상황에 따라 연 160만원 한도내에서 필요한 복지용구를 제안하는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복지용구 전문 서비스 센터를 새해 1분기 신설해 대여 제품의 전문 소독 시스템을 정비할 계획이다.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프리미엄 복지용구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면서 “플로어베드는 큰 비용 부담 없이 어르신과 간병하는 보호자 및 돌봄 종사자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주개발 2.0 정책' 전환…탐사 영역·투자 확대
- 윤송이 "인간 중심 AI 윤리, 게임 개발과 기술에 적용"
- G90 '레벨3' 인증… 새해 상반기 출시
- 새해 R&D 투자, 인력 채용 축소 국면…기업 절반 이상 '올해 수준 유지'
- "결승전이라고!"...프랑스 깨운 음바페 '라커룸 연설' 공개
- [커머스 핫라인]겨울철 건강 책임지는 가습기
- 미국, 우크라에 패트리엇 첫 지원…"게임체인저 될까"
- 대전환시대 해법 찾는 첫 여정, 제1기 ET테크리더스포럼 성료
- 표준연과 KAIST, 양자컴퓨팅·양자정보기술 연구 가속할 단일 전자원 개발
- 김진표 의장, 23일 예산처리 본회의 결정 '최후통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