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친환경 생분해 소재 쿠션팩트 용기 첫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이 친환경 생분해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용기 개발에 성공해 CJ올리브영과 함께 제품을 출시했다.
2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화장품 용기는 PHA(해양 생분해)와 PLA(산업 생분해)를 섞은 컴파운딩 소재로, CJ올리브영의 '웨이크메이크 워터벨벳 비건 쿠션'(사진) 제품에 적용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PHA를 PLA와 혼합하면 이 같은 약점이 개선된다는 점에 착안해 화장품 용기에 맞는 소재를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이 친환경 생분해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용기 개발에 성공해 CJ올리브영과 함께 제품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PHA를 활용한 용기로 만든 화장품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화장품 용기는 PHA(해양 생분해)와 PLA(산업 생분해)를 섞은 컴파운딩 소재로, CJ올리브영의 ‘웨이크메이크 워터벨벳 비건 쿠션’(사진) 제품에 적용했다. 웨이크메이크는 CJ올리브영이 지난 2015년 론칭한 자체 브랜드(PB)다.
PLA는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생분해 소재이나, 충격에 약하고 다양한 형태로 가공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PHA를 PLA와 혼합하면 이 같은 약점이 개선된다는 점에 착안해 화장품 용기에 맞는 소재를 개발했다. 웨이크메이크 워터벨벳 비건 쿠션은 화장품을 직접 담는 내부 용기와 거울을 제외한 외부 용기 전체에 생분해 소재를 적용했다.
김만용 기자 mykim@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여성 프로골퍼, ‘이루’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미사일에 비용 탕진한 북, “혹한 속 아사·동사자 속출”
- 김호중 따라다니며 1억 쓴 아내…알고보니 ‘연매출 300억’ 자산가
- 조수진 “당원투표 100%, ‘제2의 이준석’ 나타나선 안된다는 공감대”
- “드디어 떨어졌다” 테슬라 급락에 19조원 번 공매도 투자자
- [단독] ‘신임 행안부 경찰국장’에 김희중 치안감 유력
- ‘김경수 특사’, 사면의 3요소 결여… 법치 훼손·권력 오남용 우려
- 최태원, 尹과의 토론서 “기업도 투자금이 없다…펀딩 활성화 필요” 호소
- 97세 나치 비서 겸 타자수, ‘79년 전 수용소서 살해 조력’ 유죄 판결
- 젤렌스키 ‘열차-SUV-공중호위 美군용기’ 거쳐 방미…바이든 ‘어깨동무’로 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