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케어, 토스페이먼츠와 PG서비스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관계사 와이즈케어가 토스페이먼츠와 PG(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와이즈케어는 토스페이먼츠의 PG 서비스, 브랜드페이,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가맹점 편의성 극대화한 통합 결제 솔루션 제공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관계사 와이즈케어가 토스페이먼츠와 PG(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토스페이먼츠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페이테크 계열사다.
이번 계약으로 와이즈케어는 토스페이먼츠의 PG 서비스, 브랜드페이,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층 더 신속하고 안전한 결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망했다.
와이즈케어는 지난 2016년 KB금융그룹의 핀테크 업체 매칭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전자결제·핀테크 전문 기업이다. 와이즈케어의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트페이 AI'는 가맹점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는 물론, 관리 편의성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스마트페이 AI는 전국 6000여개의 병의원, 가맹점에서 사용되고 있다.
와이즈케어는 스마트페이 AI를 통해 할부 결제, 수기 결제 등 가맹점의 시스템 환경에 맞는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SMS결제 등 비대면 간편 결제까지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송형석 와이즈케어 대표는 "토스페이먼츠의 높은 기술력과 보안 수준을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일반 쇼핑몰 등 더욱 많은 가맹점들이 와이즈케어의 편리한 통합 결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