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조달 마친 SK온…“공장 조기가동에 수익개선 기대”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올투자증권은 SK온에 대해 유상증자로 신규 공장 증설을 위한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22일 평가했다.
조지아 2공장이 4분기 조기 가동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전 연구원은 "동사가 현재 진행 중인 신규 공장 증설은 헝가리 3공장, 중국 옌천 2공장, 블루오벌SK 총 3개 프로젝트"라며 "이번 유상증자로 옌천 2공장및 블루오벌SK증설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공장 증설 자금 조달 완료
공장 조기 가동, 초기 비용은 우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다올투자증권은 SK온에 대해 유상증자로 신규 공장 증설을 위한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22일 평가했다. 조지아 2공장이 4분기 조기 가동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SK이노베이션은 21일 SK온이 총 2조8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SK온은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자회사다. SK이노베이션은 2조원을 출자하고 한국투자PE 등 재무적 투자자는 상장 전 지분투자(Pre-IPO) 형태로 8000억원을 출자한다.
SK이노베이션은 연내 1조원, 내년 중 1조원을 나누어 출자할 예정이며, 한국PE 등은 내년 상반기까지 약 50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혜영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전환우선주 100% 전환 가정시 SK이노베이션의 지분율은 기존 100%에서 96.68%로 낮아지며 내년 상반기 추가 5000억원 조달까지 반영하면 94.79%로 낮아진다"고 설명했다.
이번 자금 조달로 현재 진행 중인 신규 공장 증설 자금이 모두 확보됐다. 전 연구원은 "동사가 현재 진행 중인 신규 공장 증설은 헝가리 3공장, 중국 옌천 2공장, 블루오벌SK 총 3개 프로젝트"라며 "이번 유상증자로 옌천 2공장및 블루오벌SK증설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조지아 2공장이 올해 4분기 조기 가동되면서 가파른 수익성 개선이 일어날 것으로 평가했다. 전 연구원은 "내년 1분기로 예상됐던 조지아 2공장 가동 시점이 고객사 요청으로 빨라지면서 초기 비용 부담이 예상된다"면서도 "안정화 이후 가동률이 확대되며 가파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문대·연봉 7천·대기업 본사” 다 거짓말, 남편과 이혼할 수 있나요
- 의붓딸 엉덩이 ‘쿡쿡’…아동 성추행 불지핀 ‘오은영 결혼지옥’, MBC 공식사과
- “이게 2만5천원 실화냐?” 25만원에 파는 삼성, 중국에 놀랐다?
- [영상]400만명 몰린 아르헨…메시, 퍼레이드 포기·헬기로 인파 탈출[나우, 어스]
- “기안84 얼마나 번거야?” 연예인 뺨치는 ‘이것’ 수입 드러났다
- “수익 어마어마?” 볼펜 한 자루 3만원짜리로 만든 ‘이 청년’ 알고보니
- “고작 9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은행서 5억 퇴직금 받고 짐싼 82년생…인뱅에 줄섰다
- “이루 아닌 내가 운전자” 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오은영 결혼지옥’ 새아빠 성추행 논란에…MBC 해당 장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