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재단, 청소년 위한 온라인 강연회 26~28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암재단이 전국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 '펀 앤 런, 2022 윈터 핫 토크 페스티벌'을 26~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인문 지식을 전하고 장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강연 내용을 책으로 역은 '펀 앤 런, 청소년을 위한 미래 교과서'를 7월 발간해 전국 중·고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상욱 교수·유희관 전 야구선수 등
각계 전문가 9명 강연···6만명 참여 신청
유튜브 통해 실시간 시청 가능
호암재단이 전국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 ‘펀 앤 런, 2022 윈터 핫 토크 페스티벌’을 26~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인문 지식을 전하고 장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과학의 비밀을 찾아'(1일차), '세상과 나'(2일차), '대한민국 과학기술 경쟁력'(3일차)을 주제로 각각 열린다. 각 차수마다 분야 별 전문가 9명이 참여해 줌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에는 심채경 한국천문연구원 선임연구원, 김상욱 경희대 교수, 강봉균 서울대 석좌교수(이상 1일차),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유희관 전 프로야구 선수, 고미숙 고전평론가(이상 2일차), 정광선 한국형전투기 전 사업단장, 유석재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장, 정덕균 서울대 석좌교수(이상 3일차)가 각각 나선다.
이번 강연회는 전국의 중·고등학교에서 겨울방학 전 전환기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도록 학교·학급 단위로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현재 전국 약 300개 학교에서 6만여 명의 학생이 참여를 신청했다.
강연은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25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청소년은 줌을 통해 직접 참여 가능하다.
호암재단은 매년 삼성호암상 수상자 등 각계 명사를 초청해 다양한 강연회를 열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여름·겨울방학 시기에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강연 내용을 책으로 역은 ‘펀 앤 런, 청소년을 위한 미래 교과서’를 7월 발간해 전국 중·고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하기도 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피지마' 훈계에…중학생이 엄마뻘 女에 '날아차기'
- '결혼지옥' 의붓딸 엉덩이 찌른 새아빠…경찰, 조사 착수
- '주 4일 일하고 월 450만원'…편의점 알바 어디길래
- '어, 삼성 옷 입었네'…이재용 베트남 출장길 패딩룩은
- SNS서 만난 10대女 8명…50대 노숙자 살해 '충격'
- '이루 아닌 내가 운전'…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개인투자자 무덤된 호텔 투자···'수익 없이 이자 비용만 4배' [시그널]
- '감동 그 자체'…中서 3800만뷰 터진 현대차 영상 뭐길래
- 한동훈, 리허설서 '떨린다' 반복? 법무부 '악의적 허위보도'
- '월급 한 푼 안 쓰고 14년 모아야 서울 내 집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