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놈 첫번째 NFT 프로젝트 ‘BPS’, 연이은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대표이사 문성억)은 첫번째 NFT 프로젝트인 시즌1 BPS(Block, People, Soul)이 메인 세일 완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메인세일 완판을 통해 플레이놈은 단숨에 민팅볼륨대비 국내 1위 NFT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 글로벌 NFT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만한 경쟁력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10월 얼리버드 세일 물량이 2분 만에 조기 완판된데 이어 이번 메인 세일도 총 9,000개의 NFT가 성황리에 전량 판매됐다. NFT 1개당 민팅가는 0.175 ETH(또는 660 LM)이었으며, 민팅 볼륨은 약 1,575 ETH 규모로 알려졌다.
쟁글(Xangle)의 오픈씨(OpenSea) 컬렉션별 테이블과 팔라스퀘어(PalaSquare) 컬렉션별 테이블의 최근 1개월 데이터에 따르면 클레이튼 기반 국내 NFT 프로젝트의 전체 거래량은 4,279,580 Klay로 집계되고 있다. 이번 플레이놈 시즌1 민팅 볼륨을 Klay로 환산해보면 약 11,752,650 Klay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는 팔라스퀘어에 집계된 탑3 프로젝트 총 거래량을 합산한 것보다 더 높은 수치로, 타 국내 NFT 프로젝트와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수치다.
이번 메인세일 완판을 통해 플레이놈은 단숨에 민팅볼륨대비 국내 1위 NFT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 글로벌 NFT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만한 경쟁력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 같은 위상을 기반으로 플레이놈은 내년 3월 세계적인 NFT 갤러리인 슈퍼치프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NFT 행사인 ‘NFT Asia Festival’을 개최할 예정이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향후 진행되는 시즌들을 통해 홀더들에게 실생활에서 직접적으로 사용가능한 더 많은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NFT 가치제고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또한 자체 메인넷을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과 독보적인 NFT 보상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추진해 글로벌 NFT 허브로서의 입지를 굳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놈은 글로벌 1위 웹3.0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는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첫번째 서비스 플랫폼이다. 2022년 상반기 아시아 최초로 UAE NFT 마켓플레이스 공급자 라이선스를 취득한 바 있으며, 글로벌 NFT 7개사 및 한국 NFT 프로젝트들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글로벌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디스코드, 텔레그램, 트위터에 약 20만명의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놈은 앞으로 자체 DAO 커뮤니티를 통해 300만 사용자 및 100만 MAU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피지마' 훈계에…중학생이 엄마뻘 女에 '날아차기'
- '결혼지옥' 의붓딸 엉덩이 찌른 새아빠…경찰, 조사 착수
- '주 4일 일하고 월 450만원'…편의점 알바 어디길래
- '어, 삼성 옷 입었네'…이재용 베트남 출장길 패딩룩은
- SNS서 만난 10대女 8명…50대 노숙자 살해 '충격'
- '이루 아닌 내가 운전'…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호텔주인 꿈꾸다 개미 지옥될판…'이자비용만 4배' [시그널]
- '감동 그 자체'…中서 3800만뷰 터진 현대차 영상 뭐길래
- 한동훈, 리허설서 '떨린다' 반복? 법무부 '악의적 허위보도'
- '월급 한 푼 안 쓰고 14년 모아야 서울 내 집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