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케어, 토스페이먼츠와 PG서비스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관계사 와이즈케어가 토스페이먼츠와 전자결제대행(PG)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와이즈케어는 토스페이먼츠의 PG 서비스 및 브랜드페이,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케어는 지난 2016년 KB금융그룹의 ‘핀테크 업체 매칭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전자결제·핀테크 전문 기업이다.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트페이 AI’는 가맹점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는 물론, 관리 편의성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스마트페이 AI는 전국 6천여 개의 병의원 및 가맹점에서 사용되고 있다.
와이즈케어는 스마트페이 AI를 통해 할부결제, 수기결제 등 가맹점의 시스템 환경에 맞는 다양한 결제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SMS결제 등 비대면 간편결제까지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와이즈케어는 관계사인 와이즈에이아이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건강검진센터 및 병의원의 AI 고객센터 구축을 위한 민간바우처 사업 ‘AI-TIPS’의 결제 영역도 지원하고 있다. AI-TIPS는 와이즈에이아이가 제약사, PG 회사, 카드사 등과 함께 AI 의료통합지원 플랫폼 ‘쌤버스(SSAM-Verse)’의 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송형석 와이즈케어 대표는 “토스페이먼츠의 높은 기술력과 보안 수준을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일반 쇼핑몰 등 더욱 많은 가맹점들이 와이즈케어의 편리한 통합결제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내년 초 가맹점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PG까지 결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방청 "이태원사고 생존자 임시 영안소 안치 사실 아니다"
- 檢 징역 3년…비아이 마약 감추려던 양현석, 오늘 1심 선고
- 이완용에 날아든 비수..이재명 출생[그해 오늘]
- "명문대 출신에 연봉 7천"…남편의 거짓말, 이혼 사유 되나요
- 이일화 "박보검과 열애? 휴가 때 사진 찍혀서…"
- 초대형 계약에 16대 주장까지…양키스 레전드 향하는 저지
- 마스크 쓴 손흥민, 니스와의 친선전서 16분 출전
- 대장동 피의자 극단선택? 사회적 파장에 심적 부담 탓
- (영상) ‘이것’ 훈계에 어머니뻘 여성 날아차기한 남중생들
- 태국이 사랑한 ‘검사 공주’ 일주일째 의식불명… 왕위 계승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