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DM', 美 빌보드 선정 '올해의 K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프로미스나인의 미니 4집 타이틀곡 'DM'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K팝으로 선정됐다.
25곡 중 하나로 'DM'을 꼽은 빌보드는 "프로미스나인의 또 하나 보석 같은 곡"이라며 "멤버들은 코러스 내내 탄탄한 보컬 스킬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이로써 프로미스나인은 2021년 '위 고(WE GO)'에 이어 'DM'까지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K팝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프로미스나인의 미니 4집 타이틀곡 'DM'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K팝으로 선정됐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Staff Picks'를 발표했다.
25곡 중 하나로 'DM'을 꼽은 빌보드는 "프로미스나인의 또 하나 보석 같은 곡"이라며 "멤버들은 코러스 내내 탄탄한 보컬 스킬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프로미스나인은 현재 K팝신에서 가장 일관되고 아름다운 활동을 선보이는 그룹"이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프로미스나인은 2021년 '위 고(WE GO)'에 이어 'DM'까지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K팝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프로미스나인은 'DM' 활동으로 초동 판매량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올해 6월에는 '스테이 디스 웨이(Stay This Way)'로 지상파 음악 방송 첫 1위를 기록하며 5관왕을 차지했다.
한편, 프로미스나인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방송되는 '2022 SBS 가요대전'에 출연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986년 엑셀 수출 이후 36년 만"…현대차, 미국서 '대기록'
- 쿠팡 vs CJ제일제당 '10원 전쟁'의 진짜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한우 키우며 쌀농사 지었더니…20대 청년, 年 3억씩 번다
- '박해일 닮은꼴'인데 모태솔로라고?…'나는 솔로' 인기남
- 김장훈, 콘서트서 AI 아트 무대 선보인다…"새로운 시도 즐거워"
- 손흥민, BTS·블랙핑크도 제쳤다…12월 브랜드평판 1위
- [종합] "너무 야해서" 이일화, 박보검과 열애설 사진 공개→"미안해" 사과 ('라스')
- 송혜교 "내 연기보며 희열 느껴, 이런 표정도 있었구나" ('더글로리')
- '희귀병 투병' 신동욱 "13년째 진통제 복용"…무슨 병이길래 [건강!톡]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