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인제대, AI 인재양성 산·학 협력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딥노이드(대표 최우식)는 AI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산·학 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딥노이드는 이번 인제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핵심 인재인 AI 융합 인재 양성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과 기업의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 모색 및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딥노이드(대표 최우식)는 AI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산·학 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인제대학교는 백병원에 뿌리를 두고 있는 대학으로 전국 5개 부속 백병원을 운영해 의과대학, 약학대학, 보건의료융합대학등 의·생명 특화된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내년부터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산업에 발맞춰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AI빅데이터학부, 반려동물보건학과등 신설된 학과들과 여기에 맞는 교육과정도 새롭게 설계하고, 취업과 연계된 교육이 진행된다.
딥노이드는 이번 인제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핵심 인재인 AI 융합 인재 양성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과 기업의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 모색 및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딥노이드는 인제대학교와 함께 현장실습, 기업견학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및 채용 연계 협력과 더불어 AI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SW중심대학사업, 3단계 산·학·연 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연계 AI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AI개발 플랫폼 활용 교육등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산업현장에는 디지털전환이 급속도로 이루어지면서 전문인력의 부족함을 항상 느끼고 있다"며 "인공지능 분야의 경쟁력은 전문인재에 있는 만큼 인제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양성된 전문인력이 지역산업 발전과 기업의 성장에도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제3회 소셜 D·N·A 혁신상' 딥노이드, '안전상' 수상
- [소셜DNA혁신상]③딥노이드 "AI기술로 의료·산업 분야 안전성 책임진다"
- [속보] '문제 유출 논란' 연세대 자연계열 논술, 법원서 '무효 가처분' 인용
- 법무법인 지평 새 대표에 김지홍·이행규 변호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