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NVMe SSD 'MTE250S' 국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랜센드가 그래핀 소재 방열판을 장착한 NVMe SSD 'MTE250S'를 국내 출시했다.
MTE250S는 PCI 익스프레스 4.0 기반으로 작동하며 최대 읽기 속도는 7,200MB/s, 최대 쓰기 속도는 6,500MB/s다.
작동시 발생하는 열을 내보내는 그래핀 소재 방열판을 부품 위에 장착했다.
기존 SSD나 HDD에서 운영체제와 데이터를 쉽게 옮기고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실행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인 'SSD 스코프'가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트랜센드가 그래핀 소재 방열판을 장착한 NVMe SSD 'MTE250S'를 국내 출시했다.
MTE250S는 PCI 익스프레스 4.0 기반으로 작동하며 최대 읽기 속도는 7,200MB/s, 최대 쓰기 속도는 6,500MB/s다. LPDDR4 D램 캐시와 3D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적용했다.
규격은 M.2 2280으로 M.2 슬롯을 내장한 PC 메인보드나 노트북 등에 장착할 수 있다. 작동시 발생하는 열을 내보내는 그래핀 소재 방열판을 부품 위에 장착했다.
기존 SSD나 HDD에서 운영체제와 데이터를 쉽게 옮기고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실행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인 'SSD 스코프'가 제공된다.
무상보증기간은 구입 후 5년간, 총 쓰기 용량(TBW)은 2,960TBW다. 용량은 1TB, 2TB 2종류이며 가격은 미정.
권봉석 기자(bskwo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K하이닉스, 기업용 SSD 점유율 73%→63% 감소
- 솔리다임, 글로벌 겨냥 고성능 'P44 프로' SSD 출시
- "PCI 익스프레스, PC·서버 넘어 자동차로 확장 전망"
- 삼성전자, 고성능 SSD '990 프로'에 PCIe 5.0 아닌 4.0 적용...왜?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