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CES서 미래 신사업 공개…헬스케어 첫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가 'CES 2023'에서 메타버스 서비스, 헬스케어 통합 플랫폼 등 신사업을 선보인다.
컨벤션센터 메인 전시장 센트럴홀에 위치한 롯데정보통신 전시관은 '메타버스 존'과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알리는 '전기차 충전 존'으로 꾸며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가 'CES 2023'에서 메타버스 서비스, 헬스케어 통합 플랫폼 등 신사업을 선보인다.
롯데는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롯데정보통신과 롯데헬스케어 전시관을 각각 운영한다.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모빌리티, 헬스 앤 웰니스 콘텐츠를 소개한다.
롯데정보통신은 2년 연속 CES에 참가한다. 그룹 디지털 전환(DT) 혁신을 이끄는 롯데정보통신은 올해 1월 첫 참가한 CES에서 초실감형 메타버스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관 규모는 작년의 세 배 이상 키웠다. 메타버스와 전기차 충전 사업 모델을 제시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컨벤션센터 메인 전시장 센트럴홀에 위치한 롯데정보통신 전시관은 '메타버스 존'과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알리는 '전기차 충전 존'으로 꾸며진다. 메타버스 존에서는 자회사 칼리버스와 HMD 기반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된 초실감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 가상공간에 1인만 접속 가능했던 기존 시스템은 30여명이 동시 다중접속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롯데면세점과 하이마트, 세븐일레븐과 협력한 '버추얼 스토어'에서는 의류, 화장품, 가전 및 캠핑 제품을 체험하고 먹거리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팝과 EDM 가상 콘서트도 펼쳐진다.
전기차충전존에서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중앙제어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 '이브이시스(EVSIS)'와 전기차 충전 특허 및 기술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이브이시스는 전기차 충전소 검색부터 결제까지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번 전시에는 유럽 CE인증 획득 제품과 미국 UL인증을 진행 중인 제품인 초급속·급속·중급속·완속 충전에 이르는 전기차 충전기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세계무대에 선보이고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고객 라이프의 질적인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CAZZLE)을 첫 공개한다. 캐즐은 진단과 개인별 추천을 통해 구매까지 이어지는 헬스케어 전문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개인 문진을 등록한 후 각 결과 유형에 맞는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향후 상용화될 버전에서는 진단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유전자 검사, 의료 데이터, 라이프 로그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롯데헬스케어는 테라젠 헬스와 협업해 유전자 분석 검사 체계를 구축하고, 진단 알고리즘은 온택트 헬스와 협업하는 등 지속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새해 4월 오픈 베타에 이어 8월에는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우웅조 롯데헬스케어 본부장은 “캐즐 플랫폼은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 및 하드웨어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건강 정보뿐만 아니라 관리에 필요한 상품들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건기식, 일반식품, 운동용품, 뷰티 분야 등 라인업을 갖춘 헬스케어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모리 한파' 현실로… 마이크론 '적자 전환'
- LG이노텍, DSLR급 카메라모듈 CES 첫 공개
- 웨이브, 코코와 품고 '글로벌 OTT' 도약
- [숏폼] 코로나 사망자 '0명'… 中의 특별한 계산법
- '메시 지폐' 나올까..."아르헨 중앙은행 수뇌부, 긍정적 의견"
- 대형마트, 72개점 리뉴얼…신선식품·특화매장 강화
- 플랫폼, 옴니채널 전략 강화…온라인 한계 타파
- 백종욱 국정원 3차장 "국정원, 민간 정보 수집 불가능...하루 118만건 침해, 역량 결집해야"
- "3개월은 짧았나"…공정위 카카오T·변협 심의, 해 넘긴다
- 강원테크노파크, 강원 횡성형 일자리 학습형 상생모델 시범교육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