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1위 수성, 344만 돌파 [박스오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감독 제임스 카메론·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 지난 21일 24만295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이 이날 10만547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영화 '올빼미'(감독 안태진·제작 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이날 1만7468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감독 제임스 카메론·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 지난 21일 24만295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수는 344만4637명이다.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가족을 이룬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와 네이티리(조 샐다나)가 무자비한 위협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긴 여정을 떠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2009년 혁신적인 영상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라는 기록을 남긴 '아바타'의 후속편이다.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이 이날 10만547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수는 11만6649명이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정성화)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영화 '올빼미'(감독 안태진·제작 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이날 1만7468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수는 296만9757명이다.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다.
영화 '젠틀맨' ''신비아파트 극장판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 '탄생'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2: 원더스타 콘서트 대작전' '압꾸정' '스페이스 키드: 우주에서 살아남기' 순으로 박스오피스 4위부터 10위를 기록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아바타: 물의 길']
아바타: 물의 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고은·손흥민 황당무계 열애설, 장희령 비공개 SNS서 시작 [종합]
- 광고계가 밝힌 프리지아 몸값…"부르는 게 값" vs "명품은 힘들어" [이슈&톡]
- 엑소 출신 크리스, 성폭행 혐의로 화학적 거세 당하나
- '스승인 동시에 경영진' 후크 이선희의 아이러니 [이슈&톡]
- 사랑‧일 동반자…현아‧던, 씁쓸한 회자정리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