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 이보영 “이렇게 독하고 센 인물 연기는 처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보영이 '대행사' 기대 포인트를 밝혔다.
JTBC 새 토일드라마 '대행사'(연출 이창민 / 극본 송수한 / 제공 SLL / 제작 하우픽쳐스,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에서 이보영은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 역을 맡았다.
고아인은 그룹 내에서 임원이 되기 위한 '스펙' 중 어느 것도 가진 것 없지만, 언제나 최고의 성과를 낸 광고계 원탑.
이보영은 이런 고아인의 '독한 근성'을 꿰뚫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배우 이보영이 '대행사' 기대 포인트를 밝혔다.
JTBC 새 토일드라마 ‘대행사’(연출 이창민 / 극본 송수한 / 제공 SLL / 제작 하우픽쳐스,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에서 이보영은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 역을 맡았다. 고아인은 그룹 내에서 임원이 되기 위한 ‘스펙’ 중 어느 것도 가진 것 없지만, 언제나 최고의 성과를 낸 광고계 원탑. 오직 실력만으로 유리천장을 깨고 상무의 자리에 오른다.
12월 22일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의 “내 한계를 왜 니들이 결정해?”라는 카피에서 알 수 있듯이, 스스로를 독하게 밀어붙여 현실적 한계를 뛰어넘은 결과였다.
부모에게 버림받은 후, 고모 집에서 자란 고아인은 학교에서 1등을 해도, 최고의 대학에 합격해도 칭찬받지 못했다. 동갑인 사촌의 밑바닥 성적 때문에, “내 자식 기를 죽이는 년”이란 고모의 모진 소리를 대신 들었다. 그래서 100점짜리 시험지도, 최고 대학 합격증도 스스로 찢었다. 그리고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지방대에 가면서 누구보다 성공하겠다고 다시 한번 결심했다.
이보영은 이런 고아인의 ‘독한 근성’을 꿰뚫었다. “태어날 때부터 믿을 건 자신밖에 없을 정도로 아무것도 없던 고아인이 스스로에게도 독할 만큼 채찍질하며 한 계단씩 실력을 쌓아 임원의 자리까지 오른다. 남들보다 더 독하게 버티며 살아온 근성이 바로 그녀의 특별한 능력인 것 같다”는 것. 그리고 이는 작품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 이보영은 “이렇게 독하고 센 인물 연기는 처음이라 더 눈길이 갔다”며 “그래서 대본을 보는데 해보고 싶은 연기가 매 장면마다 있었다. 그만큼 재미있었다”고 밝혔다.
물론 고아인에게 독한 매력만 있는 건 아니다. 이보영은 “요즘 말로 ‘츤데레’ 스타일이라고 할까. 내 사람에겐 정과 의리가 있다”며 숨겨진 반전 매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예를 들어, 오랫동안 함께 일해온 고아인의 오른팔 한병수(이창훈) 부장이나, 본인이 직접 스카우트 한 카피라이터 조은정(전혜진) 등 팀원들에겐 대놓고 티를 내진 않지만, 누구보다 그들을 믿고 고마워하고 은근슬쩍 칭찬도 한다는 것. 여기에 ‘내 사람’을 건드리면 독하게 응징하는 멋진 상사이기도 하다.
그렇다 보니, “실생활에선 해보지 못할 연기를 한다. 스스로도 카타르시스를 느낀다”는 이보영은 “독하고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대사가 많다. 시청자 여러분도 저처럼 전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깜짝 스포일러(?)를 전했다. 더불어 “’고아인’이 어떻게 살아왔고 살아남았는지 집중해서 따라오시면 성공에 대한 희열과 재미를 함께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다”란 친절한 관전 포인트도 남겼다.
한편 '대행사'는 '재벌집 막내아들' 후속으로 내년 1월 7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하우픽쳐스,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어진 부부 ‘고딩엄빠2’ 덕 재결합? 뿌듯한 하하, 비난 여론에 “그만 욕”[어제TV]
- 이일화, 박보검과 연인 같은 스캔들 사진 공개 (라스)[결정적장면]
- ‘재벌집’ 엔딩 함구령, 원작과 살짝 결이 다른 반전 엔딩 기다린다[TV와치]
- 송가인, 노상방뇨 금지 표지판에 “달걀 있는데?” 19금(복덩이들고)[결정적장면]
- ‘나는솔로’ 제작진, 11기 상철 파혼 알았나‥또 출연자 논란
- 설현, 끈 하나로 가린 매끈한 뒤태‥눈부신 발리 여신
- ‘유재석+강호동 이웃’ 이지혜, 50억 대 아파트 ‘으리으리’ 거실 눈길
- 송가인 “비데 물로 씻고 입 헹궈, 너무 시원해” 역대급 털털(복덩이들고)
- 2023 수능 만점자 “잠 7시간 자”‥유재석 “많이 잤네” 깜짝(유퀴즈)
- ‘재벌집’ 김도현 “김신록과 입맞춤→발마사지, 애드리브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