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뱅, 플리마켓 수익금 유니세프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댄스크루 홀리뱅이 플리마켓 수익금을 소외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했다고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22일 밝혔다.
지난 10월 '유니세프 팀'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 바 있는 허니제이는 기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 세계 어린이를 지켜주는 유니세프 팀에 홀리뱅이 함께하게 돼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며 "저희들이 모은 작은 정성이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홀리뱅은 지난 17일 팬들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플레이 위드 홀리뱅’(Play With HolyBang)을 진행해 이번 기금을 조성했다. 전달된 기금은 전액 지구촌 소외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0월 ‘유니세프 팀’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 바 있는 허니제이는 기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 세계 어린이를 지켜주는 유니세프 팀에 홀리뱅이 함께하게 돼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며 “저희들이 모은 작은 정성이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니세프(UNICEF·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적 우려커지는데…'강심장' 동학개미 5만전자·현대차 '줍줍'
- (영상) ‘이것’ 훈계에 어머니뻘 여성 날아차기한 남중생들
- 이완용에 날아든 비수..이재명 출생[그해 오늘]
- "명문대 출신에 연봉 7천"…남편의 거짓말, 이혼 사유 되나요
- 젤렌스키, 극비리에 방미…전쟁 이후 처음 해외 찾았다
- 정신과 약 먹이고 물고문… 40대男, 반려견 잔혹 살해 전말
- 김민재 "가나전 벤투 감독 퇴장? 분에 못 이긴 듯"
- 대장동 피의자 극단선택? 사회적 파장에 심적 부담 탓
- 배당의 두 얼굴…기업들은 배당을 왜 꺼릴까
- 태국이 사랑한 ‘검사 공주’ 일주일째 의식불명… 왕위 계승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