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성적 높은 수능 영역 우선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덕성여대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 가군과 나군에서 총 414명을 선발한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은 수능 40%, 학생부 30%, 실기고사 30%를 반영한다.
이에 따라 글로벌융합대학과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제외)은 국어, 영어, 수학 중 백분위 성적이 우수한 영역 순으로 30%, 30%, 15%를 반영하며 탐구(사회/과학, 상위 1과목) 25%를 반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능100%·체육·미술실기전형서 총 414명 선발
글로벌융합·과학기술대 등 변동형 수능 적용
수능100%전형은 글로벌융합대학,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제외), 약학대학에서 시행된다. 체육전형은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에서, 미술실기전형은 Art & Design대학에서 진행된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은 수능 40%, 학생부 30%, 실기고사 30%를 반영한다. Art & Design대학은 수능 30%와 실기고사 70%를 반영한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의 교과성적은 3학년 1학기까지 5개 학기를 반영한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과학 중 상위 3개 교과의 각 상위 4개 과목 성적을 활용할 계획이다. Art & Design대학의 4개 실기고사는 모두 5시간 동안 진행되며 출제 내용은 사진으로 제공된다.
덕성여대 정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변동형 수능 전형’이다. 수험생별로 우수한 영역의 수능 성적을 우선 반영하는 방식이다. 이은옥 덕성여대 입학처장은 “지원자별로 자신의 강점과 관심의 다양성을 살릴 수 있도록 우수한 영역은 최대한으로, 취약한 영역은 최소한으로 반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융합대학과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제외)은 국어, 영어, 수학 중 백분위 성적이 우수한 영역 순으로 30%, 30%, 15%를 반영하며 탐구(사회/과학, 상위 1과목) 25%를 반영한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제외)은 수학 선택과목으로 미적분·기하 중 하나를 택한 경우 취득점수의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약학대학은 국어 20%, 영어 25%, 수학 30%, 탐구(과학 2과목 평균) 25%를 반영한다. 이 가운데 수학은 미적분·기하 중 한 과목을 응시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과 Art & Design대학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사회/과학, 상위 1과목) 중 성적이 가장 높은 영역 2개를 택해 각각 50%씩 반영한다.
덕성여대는 모든 전형에서 수능성적 반영 시 백분위 점수를 활용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29일부터 1월 2일 18시까지 인터넷으로 진행한다. 최초 합격자는 2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하영 (shy11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또 압사 당해요! 밀지마요!"…위험천만한 이태원 현장조사[현장에서]
- '37명 성관계 몰카' 리조트 회장 아들…항소심도 실형
- 태국이 사랑한 ‘검사 공주’ 일주일째 의식불명… 왕위 계승 어쩌나
- "내 자식 돌려줘요" 유족 통곡 속 첫 발뗀 이태원 국조특위 현장조사
- 일요일 크리스마스면 다음날 공휴일…대체휴일 확대한다
- 동생 수장시킨 그 사람..오빠의 내연녀였다
- "술 좋아하는 50·60대 남성이 위태롭다"
- 美테네시 염전서 사람 심장 발견…"소금 더미 모두 조사 중"
- [단독]무궁화신탁 골프단, 6개월 만에 해체..선수 9명 '무적' 신세
- '결혼지옥' 제작진, 아동 성추행 논란 사과 "오은영과 도움 줄 것"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