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고성)(lovecony@nate.com)]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 일자리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도모하고자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성군이 2023년 신규 추진 사업은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상생기반대응형 청년 창업지원사업으로 총 2개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강원고성)(lovecony@nate.com)]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 일자리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도모하고자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성군이 2023년 신규 추진 사업은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상생기반대응형 청년 창업지원사업으로 총 2개 사업이다.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선발된 사업장은 신규 채용 청년에 대하여 2년간 인건비(1인당 월 180만원 한도)를 지원받게 되며, 해당 청년이 2년간 근로 후 고용을 유지하거나 창업할 경우, 청년은 분기별 인센티브(분기별 250만원씩 총 1000만원)를 지원받게 된다.
해당 사업의 지원조건으로 사업장은 관내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으며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을 한 업체이며, 청년은 고성군 거주 만 39세 이하(2023년 1월 1일 기준) 미취업 청년이다.
이에 군은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참여 사업장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년 1월 6일부터 1월 20일까지 청년 4명을 모집하여 청년이 희망하는 사업장을 우선으로 사업장과 청년을 매칭할 계획이다.
상생기반대응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고성군에 거주(예정)하는 신규 창업자에게 1년 차 창업간접비를 1인당 연1500만원을 지원하고, 2년 차 창업 성공 시 창업간접비를 1인당 연15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 1월 중순부터 신규 청년 창업자 2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신청은 고성군청 경제체육과 일자리육성팀으로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내용을 참고하거나 군청 일자리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훈 기자(=강원고성)(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팬클럽' 출신 보수단체 대표, 이태원 참사 유가족 대표 고소했다
- 국회의장 "여야 합의 이뤄지든 말든 23일 예산안 처리"
- 백악관 "젤렌스키, 21일 미국 방문 예정"…'백지 수표 거부' 공화당 흔들까
- 尹측근이 간 민주평통, 종전선언 특별위원회 폐지…文 정부 지우기?
- 세상에서 가장 긴 무덤, 골짜기로 가서 돌아오지 못한 사람들
- "안전운임제 연장 약속 지켜야"…與 '반노동' 기류에 제동 건 정의당
- "국정조사 기한 연장해야"…이태원 참사 유족 국조 현장 찾아
- '적폐청산' 언급한 尹대통령 "잘못된 제도·적폐 청산 위한 개혁 가동해야"
- 유승민 "안철수 한심해…바뀐 룰에 그냥 순응?"
- 이승만정부의 자국민 학살과 세상에서 가장 긴 '무덤'…"좌익의 극렬분자 처단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