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이 라마 “대만 방문할 것…대만은 중국에 영향 미쳐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대만을 방문할 의사를 내비췄다.
21일 대만 타이베이타임스에 따르면 달라이 라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이 종료되면 언제든 편한 때 대만을 방문할 것임을 시사했다.
타이베이타임스는 보도를 통해 달라이 라마는 지난 14일 인도 북부 다람살라의 거주지에서 인도 주재 대만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을 만나 "과거 3차례의 대만 방문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재방문 용의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대만을 방문할 의사를 내비췄다.
21일 대만 타이베이타임스에 따르면 달라이 라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이 종료되면 언제든 편한 때 대만을 방문할 것임을 시사했다.
타이베이타임스는 보도를 통해 달라이 라마는 지난 14일 인도 북부 다람살라의 거주지에서 인도 주재 대만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을 만나 “과거 3차례의 대만 방문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재방문 용의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어 달라이 라마는 대만이 자유와 민주주의의 힘을 이용해 중국에 영향을 미칠 것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달라이 라마는 자신이 더는 티베트의 정치적 독립을 추구하지 않으며 중국의 틀 안에서 티베트인의 종교와 문화, 민족 정체성을 보존하는 ‘진정한 자치’를 추구한다는 입장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루 아닌 내가 운전자” 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오은영 결혼지옥’ 새아빠 성추행 논란에…MBC 해당 장면 삭제
- 의붓딸 엉덩이 ‘쿡쿡’…아동 성추행 불지핀 ‘오은영 결혼지옥’, MBC 공식사과
- “콜 취소 고객 골탕, 더 못참아” 화난 쿠팡…배달 기사 “돈 더 달라”
- [영상]400만명 몰린 아르헨…메시, 퍼레이드 포기·헬기로 인파 탈출[나우, 어스]
- “아이폰 때문에” 200만원→100만원, 삼성 고심 끝 반값 결단
- “수익 어마어마?” 볼펜 한 자루 3만원짜리로 만든 ‘이 청년’ 알고보니
- “갑자기 100만원 벌었다” 연말 ‘깜짝 용돈’에 들썩, 무슨일?
- 은행서 5억 퇴직금 받고 짐싼 82년생…인뱅에 줄섰다
- “1알 5만원, 실화냐?” 유명한 ‘이 여성’도 빠졌다, 10알 삼켰더니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