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 신학·특수체육학 제외 계열별 모집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2023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173명을 선발한다. 군별로는 가군에서 90명·다군에서는 83명을 선발한다.
전년도 대비 올해 변경된 사항으로는 신학·특수체육학전공을 제외한 나머지 전공에서는 계열별 모집을 시행하는 것이다. 7개의 계열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계열별 모집은 1학년 동안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공 선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학년 진급 시 전공을 선택하는 것으로 전공 고민 기간이 짧은 수험생은 눈여겨볼 만하다.
정시모집 전형에는 일반학생(해당 모집단위·수능 100%)·일반학생(특수체육학·수능 60%+실기 40%)·기회균형선발(수능 100%)·농어촌학생(수능 100%)·특성화고교졸업자(수능 100%)가 있다. 모든 전형에서 전년도와 동일하게 학생부를 반영하지 않으며 수능 최저학력기준 또한 없다. 수능 반영방법으로는 국어·수학·영어·탐구(1과목) 중 백분위점수 기준 우수영역 3과목만을 반영하며 우수 영역 과목 순서대로 50%+30%+20%로 계산한다. 영어는 절대평가 반영방법에 따라 등급을 활용한 변환백분위로 반영하며 한국사는 가산점을 전형총점에 부여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2일 오후 6시까지다. 인터넷을 통한 원서접수만 가능하며 한신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또는 진학어플라이를 이용하면 된다. 서류제출 기한은 내년 1월6일 오후 5시까지로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특수체육학 실기고사는 내년 1월6일, 최초합격자 발표는 2월6일이다.
한신대는 2022년 고용노동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재선정돼 2023년 3월부터 2028년 2월까지 총 사업비를 약 20억원 지원받는다. 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도 선정돼 진로탐색부터 취·창업까지 체계적인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으로 5년간 약 37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받는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