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변화·혁신에 방점"···생명 사장에 임영호 부행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기 하나생명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임영호 하나은행 부행장이 낙점됐다.
하나금융그룹은 21일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에서 하나생명·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하나에프앤아이·하나금융티아이·하나벤처스·핀크 등 6개 관계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그룹임추위에서는 신임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임영호 현 하나은행 부행장을 추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투운영 이후승·벤처스 안선종
차기 하나생명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임영호 하나은행 부행장이 낙점됐다.
하나금융그룹은 21일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에서 하나생명·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하나에프앤아이·하나금융티아이·하나벤처스·핀크 등 6개 관계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그룹임추위에서는 신임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임영호 현 하나은행 부행장을 추천했다. 임 후보는 1964년생으로 성균관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후 하나은행에 입사해 국제금융과 외화자금·기업금융 업무를 담당했으며 강남중앙영업본부장과 중국유한공사 법인장을 거쳐 현재 리테일지원그룹 부행장으로 재임 중이다. 그룹임추위는 “임 후보가 하나생명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모색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개최된 관경위에서는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하나벤처스 및 핀크에서 각각 추천한 이후승 현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안선종 현 하나은행 부행장 및 조현준 하나은행 셀장에 대한 후보 심의를 결의했다.
이 후보는 1966년생으로 한국외대 불문과 학사 및 석사를 졸업하고 하나금융지주 그룹감사총괄, 은행 경영기획그룹장을 역임했으며 2020년 6월부터 그룹재무총괄(CFO)을 담당하고 있다. 안 후보는 1968년생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하나금융지주 그룹전략총괄과 하나은행 비즈(Biz)혁신그룹장을 거쳐 올 7월부터 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장으로 재임 중이다. 조 후보는 1964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하나은행 외환업무팀장,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팀장 및 미래금융사업부 셀장을 역임했다.
강동훈 하나에프앤아이 사장과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은 양호한 경영 실적을 바탕으로 연임 후보로 추천됐다.
하나금융그룹 내 해당 관계회사 CEO 후보들은 추후 개최되는 각 사 이사회와 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완판남' 이재용, 입사 후 첫 '빈폴' 입었다…패딩조끼 가격은
- '이루 아닌 내가 운전'…女프로골퍼, 범인도피 혐의 검찰 송치
- 호텔주인 꿈꾸다 개미 지옥될판…'이자비용만 4배' [시그널]
- '감동 그 자체'…中서 3800만뷰 터진 현대차 영상 뭐길래
- 한동훈, 리허설서 '떨린다' 반복? 법무부 '악의적 허위보도'
- '월급 한 푼 안 쓰고 14년 모아야 서울 내 집 마련'
- 골드만삭스의 충격 예상…'삼성 반도체, 4분기 영업익 83% 급락' [뒷북비즈]
- '정당방위 아니다'…30대 가장 집단폭행 숨지게 한 10대들
- '100% 벌꿀' 14억 팔렸는데…500원 설탕물 이었다
- '男 직원만 숙직, 차별 아니다'…인권위 결정에 '와글 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