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中텐센트 계열사' 문피아 주식 42만주 141억에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웹툰이 중국 텐센트 계열 온라인 출판업체 웨원그룹의 자회사인 '클라우더리 홀딩스 리미티드'(CHL)가 가진 문피아 주식 42만5015주를 141억3200만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취득방법은 장외취득이고, 취득 목적은 CHL의 풋옵션(미리 정해진 가격에 주식을 팔 수 있는 권리·조기상환청구권) 행사에 따른 주식 인수다.
이로써 네이버웹툰이 보유한 문피아 주식은 594만2700주로 늘어나고, 지분율은 57.78%가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네이버웹툰이 중국 텐센트 계열 온라인 출판업체 웨원그룹의 자회사인 '클라우더리 홀딩스 리미티드'(CHL)가 가진 문피아 주식 42만5015주를 141억3200만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문피아는 네이버웹툰이 지난해 인수한 국내 1위 웹소설 플랫폼이다.
주식 취득 예정일자는 23일이다. 취득방법은 장외취득이고, 취득 목적은 CHL의 풋옵션(미리 정해진 가격에 주식을 팔 수 있는 권리·조기상환청구권) 행사에 따른 주식 인수다.
이로써 네이버웹툰이 보유한 문피아 주식은 594만2700주로 늘어나고, 지분율은 57.78%가 된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문피아 인수 당시 네이버웹툰이 CHL과 체결한 풋옵션 만기일 도래하면서 CHL이 일부 권리를 행사한 것"이라며 "CHL의 (풋옵션) 행사 이유는 확인이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문피아의 대표작은 현재 방영중인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원작인 동명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이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