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의환향하다 헬기로 탈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2년 12월 21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홍국 정치경제리더십연구소 소장, 이승훈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최병묵 정치평론가
[김종석 앵커]
극심한 경제난 때문에 축구 말고는 희망이 없다는 아르헨티나였는데. 메시를 비롯해서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고 귀국을 하니까요, 우리의 광화문 광장에 해당하는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거리에 무려 4백만 명의 인파가 몰렸습니다. 그런데 이승훈 변호사님, 잠깐 화면을 볼 텐데 정말 많은 아르헨티나 시민들이 저기 찾아가면서 메시 선수도, 이제 선수들이 헬기로 빠져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카퍼레이드 차가 앞으로 전진을 못 해가지고?
[이승훈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정말 아르헨티나 국민들 입장에서 보면 정말 열광적인 한 편의 드라마를 봤을 것 같고. 저도 이런 결승전을 보면서 우리나라도 언제 한 번 결승전을 할 수 있을까. 이런 기대감을 가질 정도였는데요. 정말 메시 선수에 대한 인기가 정말 대단했고요. 그래서 이 인파에서 빠져나올 수가 없어서 헬기로 빠져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도착했는데도, 집에 들어가는 데에 있어서도 워낙 환영 인파가 많아서 움직이는 데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었다고 하니까 아르헨티나가 얼마나 메시 선수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