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 디지털아트 상설전시 '넥스트 뮤지엄'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롯데백화점, 엠컨템포러리와 함께 디지털 아트 전시공간인 '넥스트 뮤지엄'을 개관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라운드엑스는 넥스트 뮤지엄 개관으로 디지털 아트 감상 경험이을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시키고, 이용자들이 일상에서NFT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몰 2층에 전시공간 마련
‘과일섬' 테마로 첫 전시
"디지털아트 경험 확장"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롯데백화점, 엠컨템포러리와 함께 디지털 아트 전시공간인 ‘넥스트 뮤지엄’을 개관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스트 뮤지엄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마련된 디지털 아트 상설 전시공간이다. 그라운드엑스는 넥스트 뮤지엄에서 국내 작가들의 디지털 아트를 소개하고, 디지털 아트 및 대체불가토큰(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를 통한 작품 판매와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라운드엑스는 넥스트 뮤지엄 개관으로 디지털 아트 감상 경험이을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시키고, 이용자들이 일상에서NFT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같은 맥락에서 아트부산 등 국내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고, 스마트TV와 디지털 액자를 통한 디지털 아트 감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넥스트 뮤지엄을 찾는 고객들이 디지털 아트와 실물 작품을 감상하며 연말연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그라운드엑스는 국내 아티스트 및 브랜드들과 협력 사례를 만들어가며 디지털 아트와 NFT의 저변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또 압사 당해요! 밀지마요!"…위험천만한 이태원 현장조사[현장에서]
- '37명 성관계 몰카' 리조트 회장 아들…항소심도 실형
- 태국이 사랑한 ‘검사 공주’ 일주일째 의식불명… 왕위 계승 어쩌나
- "내 자식 돌려줘요" 유족 통곡 속 첫 발뗀 이태원 국조특위 현장조사
- 일요일 크리스마스면 다음날 공휴일…대체휴일 확대한다
- 동생 수장시킨 그 사람..오빠의 내연녀였다
- "술 좋아하는 50·60대 남성이 위태롭다"
- 美테네시 염전서 사람 심장 발견…"소금 더미 모두 조사 중"
- [단독]무궁화신탁 골프단, 6개월 만에 해체..선수 9명 '무적' 신세
- '결혼지옥' 제작진, 아동 성추행 논란 사과 "오은영과 도움 줄 것" [공식]